[그것이알고싶다1201회]내슈빌 감금폭행사건의 진실-신배호 나이,프로필,고향,사진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8일 밤 '美 내슈빌 감금폭행 사건의 진실' 편에서 재미 유명 음악 프로듀서인 신배호(48, 미국명 바비신)씨의 여자친구 감금폭행 사건의 진상을 추적했습니다. 


신배호 씨는 체포돼  재판을 받고 있지만, 되려 그가 피해자 측의 셋업 범죄, 자작극에 당했다는 등 미확인 소문이 무성한 상태입니다.

1994년 미국으로 건너간 신배호 씨는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유명 CCM 가수들,마이클 스미스, 돈 모엔, 아발론 등과 작업했었습니다. 특히 제이슨 므라즈의 '아임 유어스', 케이시 머스그레이브스의 '골든 아워' 앨범 등에도 참여해 이름을 알린 인물입니다.



내슈빌 경찰에 따르면 신 씨는 지난 2018년 12월 약 7일간 본인의 집에 피해자를 감금했고, 피해자의 상처에 뜨거운 물을 붓거나, 나체 동영상을 찍어 협박하는 등 고문을 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경찰에 체포된 신배호 씨는 당시 보석금을 내고 석방됐으나, 2019년 4월 또 피해자인 여자친구를 감금하고 폭행해 다시 붙잡혔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제작진은 현지 취재 결과 이미 드러난 사건 외에도 신씨와 피해 여성 사이에는 몇 차례의 감금 폭행 사건이 더 있었던 것을 확인됐다고 전했습니다.


내슈빌 현지 법원은 지난달 말 신씨 사건에 대한 배심원 재판 절차를 시작한 상태입니다.



신씨 측은 해당 사건에 대해 ‘영주권을 노린 피해자의 자작극’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제작진이 만난 현지 교민들에 따르면 피해자는 수차례의 감금·폭행 사건이 반복됐지만 계속해서 신 씨에게 돌아갔다고 합니다.


또한 '그것이알고싶다' 제작진은 피해자가 직접 작성했다는 진술서를 확보했는데, 여기엔 “내 몸의 상처는 신 씨로 인해 생긴 것이 아니다. 나는 그가 전혀 두렵지 않다”는 진술내용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정황 대로라면 신씨는 피해자측의 셋업 범죄에 의해 억울하게 범좌자로 몰린,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일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신씨가 피해 여성을 심리적으로 지배하고 조종하는 듯한 정황도 있었습니다.


그알 제작진은 피해 여성이 노트 한 권을 보여주었는데 여기에는 상식적으론 언뜻 이해하기 힘든 내용이 적혀있다고 전했습니다.


노트에는 수감 중인 신배호씨가 피해여성과의 통화에서 “커피 10잔, 라일락 5송이, 사이다 3병. 개구리 7마리, 사이다 3병, 라일락 5송이. 바지 1벌, 개구리 1마리. 막걸리 3잔, 개구리 2마리”라고 말한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유명 음악인인 신씨가 2018년 말 두차례에 걸쳐 자신의 집을 방문한 여자 친구를 1주일 간 감금하면서 유리컵으로 피해자의 머리를 가격한 등의 혐의로 테네시 내쉬빌 경찰에 체포되면서 사건이 알려지게 됐습니다.


신씨는 당시 보석으로 풀려났으나 지난해 4월 다시 피해 여성을 폭행한 혐의로 체포돼 결국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현지 매체들은 경찰 조사를 인용해, 신씨가 피해 여성을 발로 걷어차고, 청소기로 때렸으며 청소기 줄로 목을 수초간 조르기도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피해자의 옷을 모두 벗긴 후 끌고 다니며 폭행을 가했고 유리컵으로 머리를 내리쳐 치아 일부가 부서지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신씨는 중부테네시 주립대학(MTSU)를 졸업한 최초의 한국인으로 내쉬빌 한인사회에서 유명인사였기에 납치 폭행 의혹은 교민들에게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모 다음카페에서 2006년 9월 14일 신배호 프로듀서를 인터뷰한 내용을 보면 그는 4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고, 본적은 전라남도이지만 실제 태어난 곳은 서울 청계천 가였다고 합니다.

신배호 씨가 중학생 시절 큰 형님의 형수님이 선물한 예수전도단 2집 ccm을 우연히 듣고 음악이 너무 좋아 그 때부터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모 대학에서 전자공학과 재학시절 팔당댐 근처에 있는 고시원에 들어가 영어 공부 준비를 하고 미국으로 들어가 MTSU에 들어가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미국 내슈빌은 'Music city USA'라고 불릴만큼 음악으로 유명한 도시라고 합니다.


[출처]http://4th.kr/View.aspx?No=677871

http://cafe.daum.net/humsamo/Ffu5/6?q=%EC%8B%A0%EB%B0%B0%ED%98%B8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