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성을]홍준표 이인선 초박빙접전,여론조사 결과,홍준표 골프채테러영상

지난 13일 선거유세를 하는 대구 수성을 국회의원 후보자인 홍준표 후보 선거운동 유세 현장에서 한 남성은 콜라 페트병을 세워두고  홍 후보를 향해 골프채를 휘두르려다 홍 후보 운동원에게 제지당하자 차를 타고 달아나는 일이 발생되었다.

이에 대해 당사자인 홍준표 후보가 페이스북을 통해 "출근길 골프채 협박사건의 범인은 모(이인선) 후보 측 생활체육자문위원장으로 밝혀졌다"고 주장하는 등 양측의 신경전이 이틀째 이어졌다.



*출처:YTN유튜브채널



15일 오전 대구 수성 중앙고등학교에 마련된 투표소를 찾아 아내 이순삼 씨와 투표에 참여하였다.


이번 총선에서 접전지로 분류되어지는 대구 수성을 지역구는 이상식 더불어민주당, 이인선 미래통합당, 홍준표 무소속 후보 3자 구도속에 치러지는 수성을 지역은 4·15 총선 TK 최대 빅매치 지역으로 불리며 무소속 홍준표 후보의 당선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표 금지 전 여론조사에서는 이인선 후보와 홍준표 후보가 오차 범위 안에서 엎치락뒤치락 초접전 결과를 보였다.



4·15 총선을 하루 앞두고 대구 수성구을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이인선 후보와 무소속 홍준표 후보가 연일 날카로운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이 후보 측은 14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홍 후보 측을 선관위에 고발했다.


주호영 의원의 지역구였던 수성을에서는 무소속으로 출마한 홍준표 후보와 통합당 이인선 후보가 경쟁하고 있다.

주호영 의원은 김부겸 의원과 맞붙기 위해 지역구를 수성갑으로 옮겨 선거를 치르고 있다.


미래통합당 공천과정에서 홍준표 후보는 당의 험지 출마 요구에 의지를 꺽지 않다가 결국 컷오프 되었다.

그러자 홍준표 후보는 결국 무소속으로 대구 수성을 지역구에 출마한 홍 후보가 어떤 결과를 얻을지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인선 후보 선거캠프는 "홍 후보와 여론조사 의뢰자, 여론조사기관 등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수성구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며 "적법하고 타당한 정상적인 절차에 따라 여론조사가 이뤄진 것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인선 후보 캠프에 따르면 모 여론조사기관이 3월31일, 4월5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 후보의 지지율이 다른 조사보다 현저히 낮게 나왔다.


이인선 후보 측은 "해당 여론조사가 비슷한 표본 크기의 다른 여론조사기관의 조사시간과 비교해 단시간에 이뤄졌다"며 "여론조사 조작의 의심이 들어 조사 의뢰자와 관련자, 조사업체는 물론 조사의 위법성을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대구 수성을 총선에서 무소속 홍준표 후보와 미래통합당 이인선 후보가 오차범위 안에서 초박빙 접전을 펼친다는 예측이 나왔다. 



대구CBS와 영남일보, KBS대구가 에이스리서치에 의뢰해 실시한 대구 수성을 선거구 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무소속 홍준표 후보가 35.5%, 미래통합당 이인선 후보가 34.4%의 지지율을 보였다. 

매일신문과 TBC가 공동으로 소셜데이타리서치에 의뢰한 여론조사,

SBS가 입소스에 의뢰해 대구광역시 수성구(을)선거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수행한 여론조사 등의 결과를 알 수 있는 표이다.



앞서 각 언론사와 여론조사 기관에서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각 후보들의 지지율을 비교해보자면 미래통합당 이인선 후보와 무소속 홍준표 후보는 오차범위 내에서 초접전을 벌이고 있고, 그 뒤를 더불어민주당의 이상식 후보가 근소한 차이로 바짝 추격하는 모양새이다.

이번 선거를 통해 홍준표 후보가 다시 한번 국회에 입성하여 대권까지 도전하게 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는 지점이다.



[출처]https://www.news1.kr/articles/?3906919

https://news.naver.com/main/read.nhn?oid=079&aid=0003343380

 [출처] 대구 수성을 여론조사, 현재까지 공개된 모든 여론조사 모음 (이상식, 이인선, 홍준표)|작성자 엉승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