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1일]빼빼로데이 유래 및 업체별 빼빼로데이 아이디어 상품 경쟁!(feat.유병재빼빼로)

 

1111일은 군대에서 발렌타인데이와 더불어 가장 많은 소포가 도착하는 날..

바로 다 아시겠지만 빼빼로데이입니다~

 

빼빼로데이 탄생은 1993년 부산의 한 여고에서 시작되었다는 썰이 있습니다.

당시 여학생들끼리 아이어트에 성공해서 빼빼하게 마르자며 나눠 먹던 것이 현재까지 이르게 된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1111111111초에 먹어야 효과가 있다는 재미있는 속설이...

 


빼빼로는 1983년 롯데제과에서 첫 출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빼빼로는 일본 과자 포키를 배낀 표절상품이었던 것..

 

그런데 이번에는 역으로 1999년부터 포키데이가 일본에서도 시작되었습니다.

11 11일이면 일본에서도 포키의 매출이 급등한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빼빼로 원조는 일본, 빼빼로 데이 원조는 한국이라는...

오리지널 초코빼빼로로 환산하면 1983년부터 2016 9월까지 판매 집계 결과 26억개가 팔린 셈(1 2630억원)...엄청 나네요...


롯데마트는 위베어베어스(We Bare Bears) 캐릭터를 활용한 '롯데 위베어베어스 빼빼로'를 단독으로 판매하며, 매일 '페레로로쉐 T16 벨타입'를 할인 판매합니다.

또한 롯데슈퍼에서도 빼빼로와 포키를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스틱과자와 초콜릿을 최대 20% 할인해 판매한다고 합니다.


미니스톱에서는 헬로키티와 함께 빼빼로 데이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인기 아몬드 빼빼로 8개입으로 구성된 '아몬드빼빼로8'과 인기 과자가 들어있는 '커플전용', '효녀등극'을 이색 상품으로 출시했는데요.

  

상품 포장 전면에 '오늘 먹을 빼빼로를 내일로 미루지 말자', '커플전용', '효녀등극' 등 재치 있는 문구를 담아 재미있는 선물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배달의 민족과 함께 '뭘 이런걸 다 드립니다', '60초 후에 공개됩니다'의 재미있는 문구를 담은 이색 쇼핑백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with me에서 이마트24로 업체명을 변경한 이마트24 편의점에서는 NH농협카 KB국민카드로 11월 9~10, BC카드인 경우 12일 빼빼로데이 행사 상품 3개 이상을 결제하면 50%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빼빼로데이 당일인 11일에는 제휴카드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점 착오없으시길... 

 

이와 함께 빼빼로데이 한정판 '19맥주빼빼로'를 선보입니. 이마트24 차별화 상품인 벨기에 맥주(500)로 빼빼로를 형상화했다고 합니다. 필스너 3캔과 바이젠 1캔으로 판매 가격은 9200원입니다.

 

무엇보다 이마트24 빼빼로데이 행사에서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상품 구매 고객에게 환경부 인증 생분해성 플라스틱 봉투를 무상 제공하는 친환경 프로모션 'YES LOVE NO PLASTIC'도 병행한다는 점입니다.



gs25는 유병재를 모델로 하는 일명 유병재 빼빼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유병재 얼굴로 꽉 채워져 있는 이 빼빼로에는 빼빼로 8갑이 들어가 있는데 가격은 12,000원이라고 하네요. 오리지날 4갑+화이트쿠키4갑으로 구성되어져 있다고 합니다.

유병재 굿즈로 유명한 휴대폰 케이스를 보고 아이디어를 얻지 않았나 싶습니다.




CU는 올해 빼빼로데이를 맞아 실속과 정성을 강조한 DIY 컨셉트의 빼빼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빼빼로 데이를 향한 업계의 아이디어 싸움이 치열하네요.

이상으로 11월 11일 빼빼로데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했거나 공감하신다면 아래 댓글이나 를 클릭하여 빨갛게 색깔을 입혀주세요. 저에게는 많은 힘이 된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