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빛고을여성병원 출산 및 조리원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김씨부인 입니다

육아휴직 1년간 우리 트니를 잘 키우고
2주뒤 복직을 앞두고 있습니다 ㅜ

1년이 어떻게 지나갔나 모르게
후다닥 지나갔네요 ㅜㅜ

오늘은 제가
트니를 출산했던
빛고을여성병원과 조리원에 대해
간단하게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2020년 11월 8일에
출산해서 시간이 좀 지난 정보이긴 하지만

생각해보면
저도 출산전에 긴장돼서
이리저리 검색해보면
시간이 지난 정보라도 도움되는게
좀 있더라구요

2020년 8월달에 조리원 예약시 찍은 사진이에요

저는 미리 조리원을 이용한 친구가
가격은 프로그램 이용차이이고
방은 비슷하니

남편과 함께있을거 아니면 침대 1개있는 방도 괜찮다며
일반실이나 특a 방을 이용하고

남은 돈으로는 경혈 마사지를 많이 받으라
추천해줘서
6박7일 우선예약하고 필요시 연장 할수 있다고 하였으나

저는 딱 예약기간만 이용하고
후엔 도우미 아주머니 3주 이용하였습니다


진짜 있어보니 수유콜과 경혈마사지로
패키지로 이용하는 프로그램은
이용할 시간도 없고
퀄리티도 좋지 않아서 안하게 되도라구요

그리고 머리 감켜주는 것도
저는 자연분만이라
하루지나고 샤워 가능하다고 하여
직접했습니다 ㅋㅋ

출산한 부위가 너무 찝찝해서
자주 씻고 드라이기로 말려줬어요
시원하게 ㅜㅜ

앗! 그리고 저는 유도분만을 했는데요 ㅜ
자궁문이 열리지 않아 ㅜㅜ
2일 동안 유도분만 시도했었습니다 ㅜㅜ

처음 유도분만 주사 맞을땐
다인실 같은 주사실에서 맞다가

3cm정도 열렸을때 가족분만실로 옮겨주더 라구요
아래가 가족분만실 사진이에요


그리고
분만실에선 뭐든 3cm이후 부터 시작 이더라구요

제모도 관장도..
근데 저는 왁싱을 하고갔구요
관장도 그렇게 굴욕적이지는 않더라구요

민망한 순간은 남편을 나가라고 하기도하고ㅋㅋ

유도분만이 너무 힘들어서
ㅜㅜ
수술을 하고싶다고 의사선생님께 말씀 드렸는데

"저희야 돈 벌려면 수술을 하는게 당연히 좋죠
그런데 산모와 아기를 위해서 자연분만을 권유하고
거의 진행 됐기 때문에 조금만 더 힘내보게요"
라고 선진규 선생님 께서 그러더라구요 ...

하.. 진통도 진통이지만 내진이 너무 아파
죽을뻔 했습니다 ㅜㅜ

무통관 삽입도 아플줄 알았는데
다행히
아무느낌 안나더라구요

약이 들어갈때만 시원한 느낌?

무통 약빨로 간신히 버티던중
간호사가 많이
열렸네요 하더니 침대가
트렌스포머 침대로 바뀌고
선생님이 들어오시더니
힘주기 5번하고 난이제 죽었구나
하는 순간 트니가 나오 더라구요 ㅜㅜ



뿅 ㅋㅋ
트니 출산



출산중 간호사가 위에서
배를 얼마나 눌렀나
시간이 지나니까 배가 멍들었더라구요 ㅜ

숨못쉬겠다고 소리쳤으나
소리지르는거 보니 숨쉴수 있는 거라며
계속 배를 누르며 힘주라던 간호사..

당시에는 진짜
뭔 저런 싸가지 했는데

생각해보니
흥분해있는 임산부들 컨트롤하려면
그럴수 밖에 없었겠다 싶더라구요

힘잘주게 하려고
은근 자존심 거느는 말도 하고 ㅋㅋ


한 30분 정도 지나면 씻겨서 데려다 줍니다 ㅜㅜ

경황이 없어서
내 아기가 맞나 싶습니다 ㅋㅋ

자연분만은 하루정도 있다 바로
조리원으로 넘어가용

아! 출산후에
남편과 아무생각 없이 피자를 먹었는데

그게 유선을 막히게 할 줄 이야
이후부터 젖몸살로
열이 39도까지 오르고

죽을 뻔했어요
젖몸살이 뭔지 몰라서

코로나 걸린줄 알았어요ㅜㅜ

간호사분께 말씀드리니
해열제 놔주시더라구요

저는 열이 한 3일 갔어요 ㅜ

통곡마사지 2회 받고 나았답니다

꼭 출산 후 기름진거 먹지말고
유축하거나 바로 통곡마사지 예약 필수요 ㅋ

저는 조리원 밥도 잘 나오고
넘 편하고 좋더라구요

퇴소전 간단하게
배꼽소독과 목욕방법등
교육해 주시는데
그때 사람이 없어 찍어 본 수유실 사진이에요



철저한 방역 후
수유실에 들어 갈 수 있습니다

이후
신생아실 벨을 누르고
누구누구 아기요 이렇게 말하면

아기를 데리고 나와
쭈쭈를 물리게 해주시는데

넘나 어려운것 ㅜㅜ

아기도 엄마도 처음이라
맞춰가는 시기라고 생각하고
넘 스트레스 받지 않고
천천히 하는게 좋아요
안되면 분유 달라규 해서
분유 먹여도 되구요

저는 진짜 엄청 스트레스 받아서 울고 그랬어요
근데 시간이 지나니까
다 잘 되더라구요

지금은 완모중


신생아 실에서 나온 트니 ㅋ

조리원 퇴소날
아무것도 주지 않으니

사진촬영 예정인 엄마는
분유병 미리 챙기셔야할듯요

그리고 아기옷 걷싸게 속싸게 다
챙기셔야해용


첫날 집에 도착한 울트니

넘나 이쁜것 ㅜㅜ

보니까
저는 유도분반 으로 1인실 2일쓰고
병원비 96마넌 정도 나왔네요

신생아 검사는 십오마넌짜리 했는데
이름이 기억안나네용..

이것저것 할말은 많은데
글솜씨는 없고 ㅜㅜ

쭈쭈 물리는 중에 써서
뭐라고 썻는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ㅋㅋ

혹시 추가로 궁금하신거 있음
댓글남겨주세용
그럼 이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