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브매장 '이유몰,킴스닷컴' 최대 99% 세일...홈페이지 마비

12월 7일 오전 실시간 검색어에 국내 리퍼브 매장인 이유몰과 킴스닷컴이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리퍼브매장은 공장에서 만든 제품이 흠집있을 경우 이를 손질해 소비자에게 정품보다 싼 가격으로 되파는 제품을 판매하는 곳을 지칭합니다.



 '리퍼브'는 '리퍼비시드(Refurbished)'의 약자로 '재공급품'을 뜻한며, 리퍼브 제품은 고객 변심으로 반품됐거나 백화점 또는 모델하우스에 전시한 제품, 미세한 스크래치가 있는 제품을 손질해 재판매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롯데홈쇼핑에서는 일찌감치 이유몰을 입점시켜 리퍼브 상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 층을 겨냥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리퍼브매장 중 온라인 리퍼브 쇼핑몰 ‘이유몰’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유몰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이나 땡처리 제품, 전시나 리퍼 제품, 스크래치 난 B급 상품을 최대 99%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난 9월에는 부도난 화장품 수입 업체로부터 5톤 트럭 5대 분량의 마스크팩, 스킨, 로션 등을 받아 최대 99% 세일 가격에 판매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가졌는데요.


현재 킴스닷컴과 이유몰 홈페이지는 서버가 폭주하여 접속조차 어려운 상황입니다.


리퍼브매장은 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경기도 용인, 남양주, 고양, 파주 등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경기도 파주의 올랜드아울렛에는 약 150평 크기의 리퍼브 가전제품관이 있는데요. 김치냉장고·TV·청소기 등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올랜드아울렛은 올해 예상 매출을 765억 원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지난해보다 20% 이상 성장한 수치라고 합니다.


경기도 용인에서 리퍼브 가구를 전문으로 다루는 SI퍼니처는 지난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문객들은 이탈리아 소가죽으로 만든 안락의자를 정가에서 61% 할인된 119만 원에 살수 있다고 합니다.

 

신혼부부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4인용 세라믹테이블·의자 세트도도 원래 110만 원인데 이곳에서는 54만원 정도면 살 수 있습니다. 

알뜰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일찌감치 리퍼브매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소문에 회원수 또한 50% 급증한 추세입니다.


홈쇼핑에서 5만 원이던 영양크림은 95% 세일해 2500원, 1000원 마스크팩은 단돈 99원에 판매돼 두 달도 안 돼 제품 모두가 완판되기도 했습니다.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리퍼브 의류 매장 킴스닷컴 또한 30만 원의 고가 코트를 단돈 3만 원, 10만 원의 원피스를 1~2만 원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시장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