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보증금환불받기]롯데마트 무인공병 회수기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김씨네 인간극장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공병 보증금을 반환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마 가정에서 소주나 맥주 드시고 나서 공병을 대부분 아파트 분리수거함에 처리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사실 소주와 맥주 가격에 공병 보증금이 구입 시 포함되어 있다는 것 아시죠?

소비자의 권리이니 귀찮거나 창피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저의 포스팅대로 공병을 반납하시고 보증금 꼭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보통 일반 마트에서는 공병을 수거하는 날이 따로 정해져 있는 곳도 간혹 있는데 반드시 대형마트를 가야만 공병 보증금을 반환받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단지 대형마트에서 장 보러 가는 일이 있을 때 주로 공병을 반납하는 편이라 대형마트 공병 수납 방법에 대해 소개할게요.



제가 간 곳은 롯데마트 상무점인데요.

1층 고객만족센터(현재는 도와드리겠습니다 코너)로 가서 공병 보증금 반환을 요청했었는데 다음부터는 1층 출구쪽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 공병 수납기를 이용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집에 손님이 오고 나서 공병이 조금 있길래 이번에는 무인 공병 수납기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공병에 병뚜껑과 이물질이 없는지 잘 점검하신 후 기계에 넣으시면 되는데요.



음료수병도 회수 가능하나 보증금은 따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빈병을 눕혀서 바닥부터 투입을 시킵니다.



가지고 오신 공병을 모두 투입구에 넣으셨다면 영수증 출력 후 1층 고객만족센터로 가서 직원에게 보여주면 즉시 보증금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참이슬,클라우드,카스 병을 반납했습니다.

뒷쪽에 공병 보증금이 써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공병에 이물질이 있거나 저 스티커가 없어 맥주병인지 소주병인지 알 수 없을 시에는 보증금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문구가 있으니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런 식으로 공병 방향을 바닥으로 눕힌 후 넣으시면 저 기계가 알아서 회수합니다.



저는 소주4병(400원)+맥주 5병(650원) 총 1,050원을 반환 받을 수 있었습니다.



'깨끗하게 사용하고 잊지말고 환불받자'!

환경부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에서 이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듯 합니다.



저는 환불 받은 돈을 20리터짜리 재사용종량제봉투 구입하는데 사용했고, 나머지 동전은 저금통에 넣었습니다.

이게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집에서 자주 술을 드시는 분들에게는 쏠쏠한 재미가 있답니다~ 마치 공병 보증금 받기 위해 술을 마시는 것 같은(?)


마지막으로 모든 대형마트에 무인 공병 회수기계가 보급된 것은 아닌 듯 합니다.

이마트 상무점과 신세계 이마트에서는 무인 공병 회수기를 이용하라는 안내를 받아본 적이 없었거든요...


이 포스팅이 유익했거나 공감하신다면 아래 댓글이나 를 클릭하여 빨갛게 색깔을 입혀주세요. 저에게는 많은 힘이 된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