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사자]홈페이지 바로가기,접속자폭주,개발자 레인보우 지숙 남편 이두희 프로필

공적 마스크 판매처와 실시간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마스크사자' 사이트가 공개됐다. 현재는 데이터 문제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 상태다.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 회원 A씨는 8일 '내 주변 마스크 실시간 재고 사이트를 만들어보았어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마스크사자' 사이트 주소를 공유했다. 


A씨는 "최근 마스크 사기 힘드시죠? 오늘부터 공공 마스크 재고 API(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가 제공돼서 사이트를 개발해보았습니다. 어제 오늘 급하게 만든 거라 버그가 많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릴게요"라고 설명했다. 



'마스크사자' 사이트는 지역을 검색하면 그 근처에 있는 약국에 공적 마스크 재고 상황을 알려준다. 숫자가 표시되면 그만큼 재고가 있는 곳이며, '품절'이라고 뜨면 마스크 재고가 없는 곳이다.


'마스크사자' 사이트는 이날 10시30분 현재 서비스 중지 중이다. A씨는 "데이터가 테스트 데이터라서 실제 데이터가 반영된 이후 재오픈하겠습니다. 약국에서 누락됐다거나 재고가 다르다는 문의가 너무 많이 와 다른 분들께도 혼선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판단입니다"라고 알렸다. 


한편 오는 9일부터 약국에서 출생연도에 따라 마스크를 구매하는 '마스크 구매 5부제'가 실시된다. 신분증이나 여권 등을 꼭 챙겨야 하며 자신이 구매 가능한 요일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해당 요일에 구매 가능한 출생자가 아닌 경우 마스크 구매가 불가하다. 


마스크 5부제는 공적 마스크를 판매하는 전국 약국에서만 적용된다. 우체국과 농협 하나로마트 등은 중복구매 확인시스템 구축 후 적용된다. 



한편 마스크 사자는 걸그룹 레인보우의 멤버 지숙의 남편이자 천재 해커로 알려진 이두희 씨가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전국이 혼란스러운 가운데 '마스크 알리미' 앱을 개발한 이두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두희는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멋쟁이사자처럼 사람들이 만든 마스크 알리미"라며 "주변 지역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를 실시간(10분 이내)으로 보여준다. 마스크 구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글을 올렸다. 이에 여자친구인 그룹 레인보우 출신 지숙도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마스크알리미 #우리함께이겨내요"라는 글과 함께 해당 앱의 캡처 사진을 게재했다.

https://masksaja.com/<---클릭! 마스크 사자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두희는 지숙과 연인 관계다. 프로그래머인 이두희는 1983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를 졸업했다. 그는 서울대 재학 당시 학교의 전산시스템 보안상의 문제점을 제기, 이를 경고하기 위해 김태희의 사진을 전산망에서 해킹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두희는 2013년 tvN 예능 '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에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현재는 프로그래밍·IT서비스 구축을 교육하는 비영리 법인 '멋쟁이 사자처럼'을 운영하고 있다.



지숙은 2009년 레인보우로 데뷔했으며 팀 해체 후 솔로 앨범을 발매했다. 예능, 라디오 등 다방면에서 활약했으며 뛰어난 손재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숙은 MBC '라디오스타'를 통해 이두희와 만나게 된 계기를 밝히기도 했다. 지숙은 "악플 때문에 힘들어했던 시기가 있었다. 지인이 해커를 소개해줬는데 그 분"이라며 "나중에 알고 보니 악플러를 잡으려고 온 게 아니라 저를 잡으러 왔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지숙은 이두희에게 반한 이유에 대해 "결정적으로 컴퓨터 하는 모습이 진짜 멋있다. 지금도 제 앞에서 일해달라고 한다"고 밝혔다.


이두희와 지숙은 오는 9일부터 방영되는 MBC '리얼연애 부러우면 지는거다'에 동반 출연한다.

[출처]http://news.zum.com/articles/58630564

https://tenasia.hankyung.com/topic/article/202003062354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