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강서갑]금태섭 탈락,강선우교수,프로필,학력,나이,딸 장애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가 12일 발표한 7차 경선 결과에 따르면, 강서갑 경선에서 금태섭 의원은 강선우 전 민주당 부대변인에게 패했습니다.


민주당 내에서 소신을 말하다 '이단아'로 낙인 찍힌 금태섭 의원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비판한 이유로 총선 출마가 좌절된 셈이 됐습니다.


강선우 전 부대변인은 추가 공모를 통해 강서갑 공천을 신청했습니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달 28일 금 의원과 강 전 부대변인의 경선을 확정했습니다. 강 전 부대변인은 지난 총선에서 비례대표 경선에 출마, 29번을 받은 인물입니다.


금태섭 의원의 경쟁상대는 정봉주 전 의원에서 김남국 변호사, 강선우 전 부대변인으로 바뀐 바 있습니다.


금태섭 의원이 대학원 지도교수였던 조국 전 장관을 인사청문회에서 반대한 것을 보고 "신의가 없어 실망했다"고 한 것입니다.



금 의원은 공천 과정 내내 민주당 열성 지지자들의 공세를 받으며 우여곡절을 겪었으며, 결과적으로 경선에서 패하며 총선 출마가 좌절됐습니다.


한편, 미래통합당은 강서갑에 구상찬 전 한나라당 의원을 공천했습니다. 구 전 의원은 18대 국회에서 활동했고, 이명박 정부의 대통령 중국 특사와 상하이총영사, 동아대 국제전문대학원 겸임교수 등을 지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강서갑 공천을 받게 된 강선우는 1978년 6월 2일 생으로 올해 우리나라 나이 43세입니다.

학력으로는 이화여대 영어교육학 학사,이화여대 소비자인간발달학 석사 수료, 위스콘신 대학교 인간발달가족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사우스다코타 대학교 교수,성균관대학교 겸임교수,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을 역임한 바 있습니다.

지난 2016년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하여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비례대표 29번으로 출마하였으나 축회 입성에는 실패한 바 있습니다.


강선우의 가족 중 장애가 있는 딸이 있어 주목을 받았습니다.

장애가 있는 딸이 가뭄에 콩 나듯 드문 특수반 고등학교를 찾기 위해 애를 썼다는 내용도 보도된 적이 있습니다.


[출처]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24190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