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추천]삼성스마트TV (UN65KU6190F) 기능 소개 및 22개월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김씨네 인간극장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결혼 때 혼수품으로 구입했던 삼성스마트tv(UN65KU6190F) 무려 22개월 사용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혼수 준비할 때 tv만큼은 저의 의견을 들어서 김씨 부인이 과감히 결제했는데요.

벽걸이 형 TV를 많이 선호하시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스탠드형 TV가 더 마음에 들어 스탠드형으로 골랐습니다.

2017년 1월부터 지금까지 사용한 후기이니 조금 더 리얼하고 구체적으로 사용 후기를 피드백 해드릴 수 있겠습니다.



막상 65인치 TV를 보니 '크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더군요.

집에 오시는 분들마다 첫마디가 '티비 진짜 크네'일 정도로...

저희 집이 아파트 29평형인데 65인치도 좋지만 60인치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유난히 큰 이유는 벽걸이형보다는 앞쪽으로 나와 있기 때문에 같은 65인치라도 체감되어지는 크기는 다른 것 같습니다.




처음 왔을 때 기사님께서 설치해주시는 모습입니다.

휴대폰에 사진이 용케 남아 있었네요~ㅎㅎ



위 사진은 옆쪽에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완전평면이기 때문에 엄청 얇아보이구요. 뒷편에도 나름 여유 공간이 좀 있습니다.

그리고 TV 스탠드가 V자로 넓게 퍼져 있는데 TV거실장 사이즈에 정확히 딱 맞더라구요.



TV 뒷편 모습인데요. 어댑터 등 외부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홈시어터,노트북 또는 셋탑박스,LAN,USB 단자가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TV 화면을 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부부는 본방송보다는 POOQ 티비를 통해 재방송을 즐겨보는 편입니다.

POOQ티비는 본방송 시작한지 10분 내지 15분이 되면 자동으로 업로드 되기 때문에 거의 동시 방송이라고 보면 됩니다. 

채널도 TVN 빼고는 모든 채널이 나올 정도입니다.(과거 방송도 있구요)

해외드라마도 상영되어지고 있어 월9,900원 정액권으로 구입하면 되구요.

초고화질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웹하드 사이트 영상보다는 화질이 더욱 좋습니다.



넷플릭스 메뉴도 있어 원하는 영상을 골라서 볼 수 있구요.



유튜브 채널도 있습니다.

김씨 부인께서 가끔 요가 채널을 틀어놓고 거실에서 요가 운동을 하기도 합니다.



어플 다운받을 수 있는 스토어인데요. POOQ 어플도 여기서 다운받았습니다.



웹브라우저도 볼 수 있는데 리모컨으로 컨트롤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외부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연결가이드 메뉴입니다.

저희는 개인 테블릿PC와 연결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화면공유를 누르면 테블릿PC와 미러링 기능이 가능합니다.






제 개인 테블릿 PC 사진입니다. 저런 화면이 뜨구요.



어떤 기기와 연결되고 있는지 위 사진과 같이 알 수 있습니다.



잠시 연결되는 로딩이 완료되면 쨘!! 미러링 기능 완료!

 웹하드 사이트에서 다운받은 영화는 이런 식으로 보는 편입니다. 사실 저희 부부는 연애 때는 종종 영화관을 갔었는데 TV구입한 이후로는 차라리 편하게 집에서 분위기도 내면서 영화보는 것을 선호한답니다.


제품설명서를 소개해드릴게요.

대부분 제품 관리 방법이나 벽걸이tv설치 방법에 대해서 나와있는데요.

나머지 여러분들께서 궁금할 수 있는 제품 사양 정보 내용만 첨부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TV뒷 부분에 있는 외부연결기기 방법 안내입니다.



TV사양 및 정보에 대해 나와있네요.

저희 집은 65인치(163CM)라서 받침대 포함 총 무게는 25.8kg입니다.


평상시 tv시청하는 영상입니다. 화질이 정말 좋죠?

그래서 저희 부부는 tv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구요. 22개월 사용하면서 아직까지 잔고장 한 번 없었답니다.

22개월 전에 구입할 때 삼성 직원가로 구입해서 꽤 저렴하게 구입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인터넷 최저가와 비슷한 가격이 되었네요.

그만큼 신제품이 많이 출시가 되었으니 그렇겠죠?

저희 집 TV를 보시고 처가쪽 가족 중 1곳도 똑같은 TV로 얼마 전 바꿨더라구요.

그래도 아직 기능과 화질 모든 면에서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기 때문에 여러분들께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했거나 공감하신다면 아래 댓글이나 를 클릭하여 빨갛게 색깔을 입혀주세요. 저에게는 많은 힘이 된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