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성인병 예방 효과,크릴오일 뜻,성분,부작용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TV주치의 닥터 지바고'에서는 크릴 오일이 소개되면서


크릴 오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불소 성분이 함유된 껍질만 제외하고 추출한 오일을 지칭합니다.


방송에 따르면 이 새우는 지구상에서 가장 몸집이 큰 동물인 흰수염고래를 비롯한 다양한 고래와 펭귄, 물개 등의 먹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 새우를 먹는 펭귄의 경우 남극의 혹독한 추위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몸에 지방을 축적하지만, 동맥경화 등의 혈관문제가 전혀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것.   


또한 이 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만든 오일의 오메가-3지방산에는 적색의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아스타잔틴은 영양이 닿기 어려운 미세한 부분까지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눈의 안쪽이나 뇌까지 도달하여 동맥경화예방 및 혈행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소개됐습니다.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해졌는데요.



한편 크릴오일의 부작용으로는 당뇨환자의 혈당수치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저혈당이 나타나는지를 주의깊게 관찰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합니다.


또한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복용을 하지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크릴오일이라고 해서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성분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는 조언합니다.

이러한 크릴오일로 판매되려면 식약처에서 인지질 함량이 최소 30%이상이어야만 판매가 가능하므로, 소비자는 구매시 인지질 함량 성적서를 업체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크릴오일 인지질 40% 제품의 1kg을 추출하기 위해서는 크릴새우 12kg, 인지질 56%의 1kg을 추출하기 위해서는 크릴새우 33Kg가 필요합니다.

이 인지질 특성은 친수성과 친유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물에도 녹고, 기름도 녹인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체내의 기름을 녹여 혈관의 청소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