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3월 16일~31일까지! 축제 장소,축제 유래,인근 관광지 정보 등

'제20회 동백꽃·주꾸미 축제’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서면 마량리 마량포구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축제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서천 대표 축제로 알려졌습니다.


행사가 열리는 마량리 동백숲은 500년 전 마량리 수군 첨사가 안전한 항해를 기원하며 심었다고 전해집니다.



특히 축제가 개최되는 서면 마량포구는 제철을 맞아 알이 꽉 차고 살이 통통하게 올라 남녀노소에게 인기 만점인 봄 주꾸미의 산지이자 붉은 자태를 뽐내는 동백꽃이 가득한 곳입니다. 


축제의 대표 인기 프로그램인 ‘어린이 주꾸미 낚시 체험’은 낚시 도구를 이용해 직접 살아있는 주꾸미를 잡아보는 체험으로,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와 3시에 진행됩니다.

또, 동백나무 숲에 숨겨진 주꾸미 보물카드를 찾는 관광객에게 서천군 특산품을 증정하는 ‘동백나무숲 주꾸미 찾기 이벤트’와 어부 아저씨가 미리 정한 금액에 가장 근사치를 제시한 참가자에게 저렴하게 판매하는 ‘어부 아저씨의 내 맘대로 깜짝 경매’ 등의 행사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인근 관광지로는 마량리동백나무숲 인근관광지로는 한 자리에서 바다의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마량포구가 있고, 전어축제로 유명한 홍원항이 있습니다. 서천이 자랑하는 춘장대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그 밖의 관광지는 위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행사장 주소 : 마량포구 /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339-6(서면 서인로 5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