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화연 딸 차재이]수포자에서 SAT만점받은 비결 공개!(차화연 이혼, 전남편,차재이 본명,나이,사진)

5월 6일 방송된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 배우 차재이가 출연해 '뇌섹미'를 뽐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차재이(본명 최인영/90년 생)는 배우 차화연의 친딸로 최근 알려졌습니다.


문제적남자 멤버들은 차재이가 등장하기 전 '뉴욕대 티시예술학교 조기 졸업', '미국 대입 시험 SAT 수학 과목 만점' '4개 국어 가능'이라는 힌트를 공개했고 차재이의 등장을 반갑게 맞이했습니다. 


 특히 차재이는 배우 차화연의 딸이라는 사실을 밝혀 멤버들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그런 그에게 어머니와 관련된 질문이 쏟아졌는데요. "어머니가 내가 배우라는 사실을 주변에 말씀하지 않는다. 어머니가 배우라는 게 '득' 보다 '실'이 많을 것 같다고 하셨다"고 입을 연 차재이는 그러면서 "하지만 너무 아는 척을 안하셔서 서러웠던 적이 있었다. 방송국 오디션 미팅이 있었는데 마침 엄머니가 같은 방송사 드라마에 출연 중이셔서 밥을 사달라 했더는 아는 척 하지 말라고 하셨다"며 "내가 알려진 배우가 아니니까 방송국 관계자 분들이 있을 때 모른 척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어머니 차화연은 차재이가 배우를 한다고 했을 때 반대를 했다고 전했습니다. 

배우를 한다고 하자 많이 울었다는 어머니 차화연. 차재이는 "이 직업은 감당해내야 할 게 너무 많은데 다시 생각해보라고 하셨다. 근데 그때 너무 하고 싶어서 내가 NYU 합격하면 지원해달라고 했다"며 "난 당연히 떨어질 줄 알았는데 붙어서 어떻게 여기까지 오게 됐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차재이는 연기에 대한 열정을 꾸밈없이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어머니가 유명한 배우이고 엄연히 소속사가 있음에도 혼자 프로필을 들고 스스로를 홍보하고 다녔다는 것인데요. 

제작사를 직접 돌아다니는가 하면 수첩에 오디션 정보를 빼곡이 정리해놨습니다. "오디션 기회가 흔하지 않다. 100군데 돌려도 연락 오는 곳은 두 군데 정도밖에 없다. 그래서 한 줄의 대사라도 너무 소중해서 배역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해서 오디션을 본다"고 열정을 드러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차재이는 SAT수학 만점자, 미국 명문 뉴욕대 티시 예술 학교를 조기졸업자라는 남다른 스펙으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차재이는 "배우를 한다고 했을 때 어머니가 3일 내내 우셨다. 반대를 많이 하셨다"며 "그래도 너무 하고 싶어서 NYU 합격하면 지원해달라고 했는데 덜컥 붙어버렸다"고 밝혔습니다.



명문 NYU 티시예술학교에 입학한 비결로 차재이는 "한국 배우의 딸로서 느낀 점을 썼다. 외국인 눈에 흥미롭게 보였던 것 같다"며 "한국 문화의 '한'이라는 정서에 대해 풀어 썼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수학포기자에서 SAT 수학 과목 만점자로 거듭난 비법에 대해서는 "외국에서는 한 문제로 여러 명이 토론하고, 여러 시간을 써서 한 문제를 푼다. 굉장히 이해가 잘 됐다. 그런 방식이 내게 잘 맞았던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차재이는 조기졸업과 관련해 "학비가 비싸다. 가족들에게 피해가 가는 것 같아서 계절학기를 들으면서 반 학기라도 일찍 졸업을 하려고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차재이의 엄마 차화연은 제 2기 미스 롯데 출신으로 처음 연예계에 입문했습니다. 1978년 TBC 공채로 데뷔한 차화연은 드라마 <금남의 집>, <참새와 허수아비>, <도시에서 우는 매미> 등에 출연했고, 1987년 MBC 주말 드라마 사랑과 야망의 김미자 역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사랑과 야망 종영 후인 1988년, 결혼으로 연예계에서 잠정 은퇴하였는데요. 차화연의 전 남편 최대현씨는 사업가였는데 차화연이 결혼 후 방송활동을 하는 것에 대해 반대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2008년 애자 언니 민자로 복귀하였는데요. 복귀하고 나서도 남편 최대현 씨의 반대가 만만치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두 사람의 이혼사유가 이러한 의견 충돌에서 비롯되었다고 보는 시각이 있습니다.

차화연은  복귀 초기에는 후덕한 체형으로 동네 흔한 아주머니 인상이었으나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현재의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빠른 변신을 이뤄냈습니다.

복귀 후 예전과는 달라진 연기스타일 탓에 연기 공부도 새롭게 노력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복귀 후에는 나름대로 다작 중인데, 적어도 1년에 1편 이상의 드라마에는 출연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출처:나무위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