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국정감사]전국비리유치원명단공개!(바로가기 포함)

오늘 김씨네 인간극장 포스팅 주제는 전국 비리유치원 명단공개입니다.

어제(10월 12일) 2018년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전국 비리유치원 명단을 공개하면서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죠?





다음날인 오늘(13일)까지도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어 상위를 랭크하며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습니다.

이에 박용진 의원은 비리유치원 명단을 추가로 공개할 뜻을 밝혔습니다.

박 의원 측에 따르면 감사결과를 수용한 유치원이 공개됐으며 불복해 처분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소송이 진행 중인 곳은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향후 감사결과 보고서와 리스트도 각 시도교육청별 2013~2018년 자료까지 추가로 확보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되면 현재보다 감사 적발 유치원 수와 적발 건수, 금액이 커질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를 접한 국민들은 국공립 유치원 확대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전국비리유치원 명단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mbc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뉴스'란을 클릭해주세요.



뉴스를 클릭하시면 메인 화면에 '전국 유치원 감사 결과 실명 첫 공개'라는 배너가 보이는데 옆에 있는 바로 가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 화면과 같이 각 시도 별로 링크가 있어 pdf파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 비리유치원 명단 확인하러 가기 <---------클릭!!


명단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적발된 사유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도록 조목조목 설명도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광주광역시에도 명단에 포함된 유치원이 있어 조금 더 자세히 읽어보니 모두 회계 운영 상의 문제점들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국가의 보조금을 사용하면서 영수증 첨부는 필수이거늘...

이런 기본적인 서류조차 첨부하지 않고 감사를 받았다니 참...놀랍네요.

일반 국민들이 국가예산으로 비리 저지르는 공무원들 욕할게 아니라 국가 보조금으로 일하는 일반 국민들도 투명하게 예산 사용하는 모습을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 포스팅이 유익했거나 공감하신다면 아래 댓글이나 를 클릭하여 빨갛게 색깔을 입혀주세요. 저에게는 많은 힘이 된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