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호 멘사,나이,프로필,학력,가족,프로게이머/박성준 프로필,고향,학력

안녕하세요.

김씨네인간극장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서 언론인 출신 정치 신인들을 대거 영입했다는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2월 2일 국회에서 고민정 전 대변인과 박무성 전 국제신문 사장, 박성준 전 JTBC 보도총괄 아나운서팀장, 한준호 전 MBC 아나운서의 입당식을 개최했습니다. 

윤호중 사무총장은 입당식에서 "4인의 입당을 통해 민주당의 가치를 국민께 보다 잘 전달하는 것은 물론, 언론의 사회적 신뢰 확대와 올바른 공론 지형 구축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BS 아나운서 출신인 고 전 대변인은 "더 나은 정책과 제도로 청춘들에게 꿈을 꿀 수 있게 하고, 무엇이든 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감의 정치인이 되겠다"는 입당 소감을 밝혔습니다. 



고민정 전 대변인은 2004년 KBS 아나운서로 입사했습니다. 

2017년 대선을 앞두고 퇴사한 뒤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 대변인으로 문재인 대통령 캠프에 합류했다가 문재인 정부 출범 후에는 청와대 부대변인과 대변인을 역임하여 얼굴을 알렸습니다.



입당식에서 박무성 전 국제신문 사장은 "민주당이 건강성과 유연성을 담보하면서 외연을 더욱 확장해 나가는 데 제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박무성 전 국제신문 사장은 1990년 국제신문에 입사, 평기자로 출발해 편집국장을 거쳐 사장에까지 오른 인물입니다.


박성준 전 JTBC 보도총괄 아나운서팀장은 "국민 속으로 들어가 국민과 대화하고 그 만남과 대화 속에서 국민과 함께 해결책을 찾아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실 보좌관도 지낸 한준호 전 MBC 아나운서는 "새로운 정치보다 필요한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성준 아나운서는 1969년 4월 23일 생으로 올해 우리나라 나이 52세입니다. 고향은 충남 금산입니다.

2020년 2월 2일 고민정,박무성,한준호와 함께 아나운서 사단이 동시에 더불어 민주당 입당하였습니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박사,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 학사,충남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석사를 수료하였구요. 2011년 JTBC 개국과 함께 이적하였고, jtbc 아나운서 팀장 출신입니다.

또한1996년  kbs 23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였고, 대전방송총국 아나운서 경력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한준호 아나운서입니다. 한준호 아나운서는 1974년 2월 생으로 올해 우리나라 나이 47세이며, 고향은 전북 전주입니다.

교사 출신인 아내 문진옥 씨와 결혼하여 슬하에 2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2003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였구요. 연세대학교 수학,생활디자인학과 학사 졸업하였습니다.

2008년부터 2010년까지 이명박 정부 당시 언론탄압에 맞서기 위해 한국언론노조에서 임원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이 때  2008년 전국언론노동조합 총파업 당시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습니다.

독특한 이력으로는 한준호는 멘사 출신입니다.

또한 LG유플러스의 전신인 (주)데이콤에서 프로그래머(2000년)로 커리어를 시작해 2001년] 코스닥증권시장(현 한국거래소)에 입사하여 대리로 근무했으며, 2003년 MBC 문화방송에 아나운서로 입사했습니다.


한준호 전 MBC 아나운서는 2018년 지방선거 때 우상호 당시 서울시장 경선후보의 대변인을 지낸 바 있구요. 이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실에서 방송정책 관련 보좌업무를 했습니다.

[출처]http://news.tf.co.kr/read/ptoday/1778719.ht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