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최악]공기청정기 순위 발표...1위는??(좋은 공기청정기 추천,고르는 방법)

정부의 미세먼지 저감조치에도 불구 전국적으로 초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고 있는 반면 미세먼지 마스크 생산업체와 공기청정기 매출은 수직상승 중입니다. 



5일 네이버쇼핑 제습·가습·청정분야 쇼핑검색어에는 온통 공기청정기로 도배돼 있었는데요.


한편 포털검색어 순위에서도 좋은 청정기를 구입하기 위해 공기청정기 순위를 검색하는 네티즌들이 많았습니다.

공기청정기의 가격이 왠만한 가전제품 가격과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고르기 위함인 듯 보입니다. 



공기청정기 쇼핑검색 순위에는 1위 위닉스, 2위 샤오미, 3위 삼성, 4위 LG, 5위 LG퓨리케어 순으로 나열됐습니다.

 


또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가 가장 높은 공기청정기로 LG 퓨리케어가 75점을 받아 1위에 올랐습니다.


 


삼성과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74점 근소한 차이로 2위에 랭크됐구요. 위닉스는 73점 3위에 올랐습니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67개 업종의 23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조사입니다.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발표합니다.


 


2019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36개 업종 125개 브랜드 대상으로 조사했는데 공기청정기는 올해 처음 조사 대상 에 포함됐다고 합니다.

 


해당 조사는 지난해 12월 10일부터 지난 1월 25일까지 47일간 전국 5대 광역시 1만7500명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각 브랜드별 공기청정기에 대해 살펴보자면, 삼성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 기준보다 작은 먼지까지 잡아준다는 필터가 장착돼 있고, 조용한 무풍으로 공기를 청정해주는 특징이 있어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360도 공기를 청정해주고, 아기 눈높이에 맞춰 알아서 작동하는 오토 모드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 LG 공기청정기 모두 가격이 다소 부담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발뮤다 공기청정기로,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10만원 대며, 종류에 따라 미에어 2S와 미에어 프로로 나뉩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2S는 필터 교체가 쉽고 스마트폰과 연동돼 언제 어디든 공기청정기를 작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상단의 팬 부분이 따로 분리되지 않아 관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편 공기청정기를 구매할 때에는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먼저 CA마크(집진효율, 탈취효율, 오존발생농도, 소음도 등 국가가 지정한 유독 물질 검출 여부 검사한 후 부여하는 공기청정기 단체표준인정)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초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헤파필터 등급이 높은지, 소음이 적당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AS가 꼼꼼히 되는 지 또한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