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건조기]그랑데16kg 1개월 사용후기(ft.건조기 사야되는 이유!)

안녕하세요.

김씨네 인간극장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오랜만에 저희 집에 새로운 가전을 구입해서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희가 살림이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이렇게 하루하루 블로그 수익을 긁어모아 

삼성 건조기와 에어드레서를 구입했습니다.

블로그 부지런히 매일 하루 게시물 최소 1개를 실천하니 이런 날도 오네요~ㅎㅎ

(자세한 블로그 수익이나 건조기 구매 가격이 궁금하시면 비밀댓글 달아주세요~답장드리겠습니다.)



건조기와 에어드레서가 우리집에 오는 날.

저와 김씨 부인은 설레는 기분으로 휴가를 사용했었습니다.

이 날 여수로 여행가는 날이라 하이마트 측에 최대한 빠른 시간에 배송을 요청했구요.

오전 8시 30분 쯤 장성 물류센터에서 출발한다는 기사님의 연락을 받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9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습니다.

벌써부터 이사갈 때가 걱정되네요.

지금이야 다 혼수라서 일일이 최상의 서비스로 가전 혼수를 집에 들였는데 혹여나 이삿짐센터 잘못만나면 소중한 혼수들이 상할까봐ㅠㅠ



이미 구입했던 삼성 세탁기(17kg)인데요.

원래 방향은 세탁기 도어가 정면을 바라보고 있었는데 건조기까지 넣기에는 공간이 부족해서 기사님께 살짝 부탁드려 방향을 바꾸었습니다.

제가 혼자 낑낑 댔을 때는 꿈쩍도 하지 않았는데 기사님 두분에서는 순식간에 ㅎㅎ




기사님께서 건조기까지 설치해 주셨습니다.

세탁기보다 높이가 많이 높죠?

그 이유는 하단에 있는 건조기 받침대(물통) 때문입니다.



서랍형으로 생긴 물받침대에는 물통이 있는데요.

습식 건조 방식이므로 건조기를 사용하면 물이 나오게 되는데 이 물을 받아주는 통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받침대는 건조기 가격에 +25만원 생각하면 됩니다.

나중에 이사갈 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미리 구매하기로 했구요.

지금은 호스를 연결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물받침대는 기사님이 오셔서 그냥 조립만 해주셨습니다.



건조기 사용 간편 가이드도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어서 사용하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그 다음 사용할 수 있는게 삼성smart things인데요. 이 어플을 휴대폰에 다운로드 받은 후 간단한 설치과정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건조기 등 삼성 가전제품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건조기 사용 시 원하는 메뉴를 골라 선택할 수 있구요.

동작이 끝나면 어플 알람이 켜지기 때문에 조금 더 가전제품을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원격으로 제어하실 경우에는 건조기의 전원이 켜져 있어야 하는 점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략적인 예시 화면을 캡쳐해서 올려드립니다.

저희 집 가전은 전부 다 삼성 가전제품이라 모두 삼성smart things와 연동되어져 있는데 매우 편리하고, 신기하더라구요.



일단 건조기 사용 개시하는 차원에서 이불 털기 기능(22분 소요)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온도는 중온입니다. 




헐 -----

이불 하나 털었을 뿐인데 먼지가 이 정도라니...

정말 조작 하나도 없는 실제 상황입니다.

그 동안 다이슨 청소기로 가끔 이불이나 베개 먼지를 청소해주었는데요.

간단한 건조기 기능 하나로 이렇게나 많은 양의 먼지를 털어낼 수 있답니다.

삼성 건조기가 LG건조기보다 더 인기있는 비결이 바로 이 필터 기능인 듯 합니다.


건조기 한번 돌린 후 건조기 도어 입구 부분에 있는 필터를 빼낸 후 솔로 가볍게 쓸어주면 필터 청소 끝!!

LG 건조기는 필터 청소가 어려워 먼지가 쌓이는 등 잦은 고장의 원인이 되는 반면 삼성 건조기는 누구나 쉽게 필터 청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고장이 날 가능성이 현저히 낮은 장점이 있습니다.

필터는 솔로 쓸어주신 후 물로 씻어주셔도 되구요.

물로 세척한 후에는 서늘한 그날에 그냥 물기만 자연 바람으로 말려주시면 됩니다.

이 정도 먼지 보셨으면 사람들이 왜 건조기가 꼭 필요한 것인지 충분히 설명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세척이나 솔로 쓸어주면 새 것처럼 필터가 변하죠?

저희는 나중에 자녀가 태어나거나 이사를 하면 그 때 건조기를 사려고 했는데 에어드레서와 함께 구매하니 할인폭이 커져 조금 더 돈을 들여서 건조기와 에어드레서 함께 구매했습니다.

요즘 김씨 부인은 건조기 돌린 후 쌓인 먼저 필터 청소를 하면 스트레스가 풀린다며 1일 1건조를 실천하고 있답니다.

실제 에어드레서와 함께 사용해보니 에어드레서 구입은 선택이지만 건조기 구입은 필수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건조기 구입하시려고 망설이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구입 하실 때 제휴카드나 다른 가전과 함께 구입 시 받을 수 있는 할인 등을 꼼꼼히 살펴보세요!

(참고로 저희는 에어드레서와 건조기를 함께 구입하니 1대 당 100만원 정도만 소요되었던 것 같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