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정준영 카톡방 경찰은 경찰서장급 총경...경찰 계급 한눈에 알아보기!

SBS '8뉴스'가 FT아일랜드 멤버 최종훈과 씨엔블루 이종현의 불법 촬영물을 공유했다고 보도했습니다. 


'8뉴스'는 14일 보도를 통해 최종훈과 이종현이 단체 대화방을 통해 행한 언행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최종훈은 이 대화방에서 불법 촬영물을 공유하고 여성을 비하하는 발언도 서슴지 않았습니다.  


'8뉴스'는 또한 이종현도 불법 촬영물과 관련한 부적절한 발언을 한 메시지 내용도 공개했습니다.

 

이어 이들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의 입장도 전하고 "FNC엔터테인먼트가 이종현은 불법 촬영물을 공유하지 않았으며 부적절한 대화도 없었다고 해명했다"고 전했습니다. 



빅뱅 멤버 승리(이승현·29)와 가수 정준영(30)의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언급된 ‘경찰총장’이 총경급 인사를 지칭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전날 승리와 정준영, 유리홀딩스 대표 유모 씨, 클럽 버닝썬 직원 김모 씨 등을 불러 경찰 유착 의혹을 집중 조사했습니다. 유씨 등은 '경찰총장'은 총경급 인사라는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총경은 일선 경찰서 서장급으로, 흔히 '경찰의 꽃'으로 불립니다. 일반 공무원으로 비교하면 4급 서기관에 해당합니다.



여기서 승리,정준영의 뒤를 봐준 것으로 의심되는 인물은 총경인데요.


경찰 계급과 계급별 임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경~경사의 계급장은 하단부 태극장 위에 2개의 무궁화 잎으로 싸여 있는 무궁화 봉오리의 수로 구분합니다. 

가장 낮은 계급인 순경은 2개, 경장은 3개, 경사는 4개로 되어 있습니다. 순경~경사는 일선 지구대와 경찰서 기동대 등에서 치안실무자로서 국민과 가장 밀접한 임무를 수행합니다.


경위~총경의 계급장은 중앙에 태극장을 배치한 무궁화의 수로 구분합니다. 경위는 1개, 경감은 2개, 경정은 3개, 총경은 4개이다. 경위는 지구대 순찰팀장, 파출소장, 경찰서 계장급, 경찰청·지방청 실무자, 경감은 지구대장, 경찰서 주요계장 및 팀장(생활안전, 강력, 정보 2 등), 경찰청·지방청의 반장급, 경정은 경찰서 과장, 경찰청·지방청 계장급, 총경은 경찰서장, 경찰청 지방청 과장급으로 근무합니다.


경무관~치안총감의 계급장은 중앙에 태극장을 배치한 무궁화의 둘레에 같은 무궁화 5개를 5각으로 연결한 태극무궁화의 수로 구분합니다. 

경무관은 1개, 치안감은 2개, 치안정감은 3개, 치안총감은 4개입니다. 

경무관은 지방청 차장, 서울·부산·경기 지방청부장, 경찰청 심의관 급, 치안감은 지방경찰청장, 경찰교육원장, 중앙경찰학교장, 경찰청국장 급, 치안정감은 경찰청 차장, 서울·부산·경기 지방경찰 청장, 경찰대학장 급, 치안총감은 경찰청장으로 근무합니다.


[Daum백과] 경찰 계급 – 다음백과, Dau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