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컵 결승]베트남VS퀴라소/퀴라소 위치,지도,국기,언어,인구수

베트남 박항서 호가 킹스컵에서 태국을 물리치고 퀴라소와 킹스컵 결승에서 맞붙는다.

킹스컵은 본래 4개 팀만 참석하기 때문에 단 2경기만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리하면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는 대회의 특징이 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퀴라소라는 나라에 궁금증이 커지면서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1위 검색어로 오르기 시작했다.



2010년 10월 10일 네덜란드령 안틸레스의 두 섬으로 구성되어 독립한 자치령. 카리브 해 베네수엘라 북쪽에 있는 쿠라사오 섬과 북쪽으로 약 800km 떨어져 있는 소안틸레스 북쪽 끝의 신트마르텐 섬 남부로 이루어져 있다. 


수도는 쿠라사오 섬에 있는 빌렘스타트이다. 네덜란드 왕국을 구성하는 자치령이다. 



2개의 섬 중 베네수엘라의 해안에서 약 60km 떨어져 있는쿠라사오 섬이 면적 444㎢로 퀴라소의 대부분을 이룬다. 대체로 저지대이며 암석이 많고 건조한데, 최고점은 375m이다. 건조한 열대성 기후이며, 1월에서 9월가지는 건기, 10월에서 12월가지는 우기이다. 연강우량은 대개 488mm 이하이다. 연중기온은 평균 27℃로 거의 변화가 없으며, 동쪽에서 무역풍이 불어온다.



주민들은 여러 인종이 혼합되어 있으며, 유럽·아프리카·아메리카 인디언 혈통에 속한다. 쿠라사오 섬 주민들은 베네수엘라 및 콜롬비아와 밀접한 유대관계가 있어 뚜렷한 라틴계 민족의 영향을 보여주는 반면, 신트마르텐 섬에는 아프리카계 주민이 좀 더 많고 영국과 미국의 문화적 영향을 보여준다. 

공식언어는 네덜란드어이지만, 쿠라사오 섬에서는 스페인어·포르투갈어·네덜란드어의 혼합인 파피아멘토어와 함께 스페인어가 많이 쓰인다. 

주민의 4/5 이상이 로마 가톨릭교도이지만, '네덜란드 개혁교회'를 비롯한 많은 개신교 교파들이 있다. 

또한 여러 개의 조그만 유대교 공동체들도 있는데, 이들은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오래 계속된 유대교 공동체로 알려져 있다. 2016년 기준 인구는 153,821명이며, 쿠라사오 섬에 전체 인구의 약 85%가 살고 있고, 그중 대부분이 수도인 빌렘스타트에 산다. 출생·사망률은 비교적 낮다.


[출처: Daum백과] 퀴라소 – 다음백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