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간염 예방접종비용]광주광역시 a형 예방접종 저렴한 곳/인구보건복지협회광주전남지회가족보건의원 위치,이용시간

안녕하세요.

김씨네 인간극장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요즘 부산 지역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A형 급성 간염을 예방하기 위한 예방접종을 했던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a형 간염 예방 접종비용은 지역 또는 병원마다 상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는 광주광역시에 살고 있는데 제약회사에서 근무하는 지인에게 들은 바로는 a형 간염 예방 접종 비용이 제일 저렴한 곳이 인구보건복지협회광주전남지회가족보건의원이라고 합니다.

명칭이 조금 낯설고 외우기 힘드시죠?ㅎㅎ




지도를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구요.

남구청,백운교차로 인근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광주에 몇 년 살지는 않았지만 이런 곳이 있다는 것을 새삼 처음 알게 되었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예방접종을 하기 위해 방문하신 분들이 꽤 많아서 놀랐어요.

(특히 어린 아이들 예방 접종을 위해 방문하신 분들이 제일 많았습니다.)

주변이 아파트 공사중이라 주차장도 좁고 자칫 잘못하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으니 초행길이신 분들은 네비게이션 꼭 사용하세요!


이용시간 안내입니다.

평일08:30~17:00 (점심시간: 12:30~13:30)

토요일08:30~12:00

일요일 휴무 (공휴일: 휴무)


인구보건복지협회광주전남지회가족보건의원에 도착하시면 우선 번호표를 뽑으시고, 접수처에 간단히 인적사항을 제출하시구요.

예방접종을 위해 방문하신 분들은 '예방접종 예진표'를 직접 작성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앗.

여러분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시는 a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은 55,000원입니다.

제가 다른 일반 병원들을 알아봤을 때 대략 7만원 정도였거든요.

혹시 55,000원보다 저렴한 곳이 있으면 댓글로 공유부탁드려요^^

a형 간염 주사는 방문 날 1차 접종을 하고, 2차 접종을 또 해야 하는데 6개월 이후라고 합니다.




그 밖에 다른 예방접종 관련된 비용들을 두컷 정도 밖에 촬영을 못했네요.

참고로만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예방 접종 접수 후 3층의 원장님 진료를 잠시 보고 난 후 다시 1층의 예방 접종실 앞에서 대기하면 됩니다.

이름을 호명하면 들어가서 주사를 맞으면 되는데 진짜 순식간입니다.

많이 아플 줄 알았는데 전혀 아프지도 않구요.

블로그에 많은 사진을 올리려고 했는데 촬영할 기회조차 주지 않을 정도로 빨리 끝났습니다.ㅎㅎ 약간 허무했어요.


여기서 간단히 a형 간염 증상과 치료 방법 등에 대해 공유하겠습니다.


전염 및 특징

A형 간염은 기존의 B형 간염이나 C형 간염과 같이 혈액을 통해 전염되는 것이 아니라 A형 간염 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섭취함으로써 전염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개인위생 관리가 좋지 못한 저개발 국가에서 많이 발병되지만, 최근에는 위생적인 환경에서 자란 20~30대에서도 발병률이 급증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주로 A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와 접촉한 경우에 감염되며,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A형 간염을 가지고 있는 모체가 출산하는 과정에서 태아에게 전염될 수 있고, 수혈을 통해서 또는 남성 동성애자 등에서 비경구적인 감염에 의해서도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감염자의 대변에 오염된 물이나 음식 등을 섭취하면서 경구를 통해 감염되며, 집단으로 발병하는 경우는 오염된 식수원이나 급식 등으로 인한 경우입니다.


증상


급성 간염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A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30일 정도의 잠복기 후에 피로감이나 메스꺼움, 구토, 식욕부진, 발열, 우측 상복부의 통증 등 일차적인 전신증상이 나타납니다.


 그 후 일주일 이내에 특징적인 황달 징후가 나타나는데, 검은색의 소변(콜라색 소변), 탈색된 대변 등의 증상과 전신이 가려운 증상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보통 황달이 발생하게 되면 이전에 나타났던 전신증상은 사라지게 되며, 황달 증상은 2주 정도 지속되구요. 


소아에서는 무증상이거나, 가벼운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인식하지 못하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졌습니다.


치료

아직까지 A형 간염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약은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한 대증요법이 주된 치료이며, 고단백 식이요법과 간에 휴식을 주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되고, 심한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입원 치료를 하여 증상을 완화시켜주기도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A형 간염 [hepatitis A]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서울대학교병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