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부차후기]콤부차 효능,부작용,임산부,이용후기(아임얼라이브,원더드링크 비교)

안녕하세요.

김씨네 인간극장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내용은 요즘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이용 후기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사이트는 마켓컬리 사이트를 이용해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를 구매했습니다.


처음 콤부차를 접하시는 분들에게 간단히 콤부차 재료와 성분, 유통 과정 등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많이 알려진대로 유기농 사탕수수 원당으로 제조하구요. 다른 브랜드와 달리 아임얼라이브에서는 제주도 오설록의 유기농 녹차와 홍차로 발효했다고 합니다.


콤부차는 천연발효 음료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비롯한 DSL,유기산,아미노산,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콤부차의 주요한 성분인 유산균은 온도와 햇빛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만큼 빠른 시간 내에 안정적으로 배송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최근 미국 헐리우드 스타인 올랜드블룸,미란다 커 등 많은 배우 들이 즐겨 마시는 건강음료로 유명세를 탔는데요.

세포의 노화억제와 독소 제거가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콤부차의 원산지는 몽골이며, 시베리아에서 전통적으로 마시던 발효음료입니다.

홍차 또는 녹차에 설탕을 더해 그곳에 배양지에서 재배된 버섯처럼 보이는 젤 상태의 균을 12일~14일 정도 담그는 것으로 발효를 시킵니다.

[출처]위키백과


제가 이용한 마켓컬리의 아임얼라이브에서는 미국 부치(Buchi)사의 전통발효 공법이 만나 국산 콤부차를 탄생시켰다고 하네요.

부치 사는 미국에서도 손꼽히는 콤부차 브랜드입니다. 이 곳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종균을 사용했고, 위생적인 시설에서 4차례에 걸쳐 발효했다고 하니 신선함은 아주 좋겠죠?


마시는 방법은 포장되어진 그대로 마시는 방법이 있으나 기호에 따라 주스나 요구르트 등 자신이 좋아하는 음료와 함께 마시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니 하루에 한병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콤부차는 특유의 달콤 시큼한 맛이 나는데요.

약간의 탄산과 함께 식초 발효냄새가 강하기 때문에 저도 처음에는 목넘김이 좋지 않았습니다.

탄산이 함유되어 있으니 원샷 때리시면(?) 강한 트림을 동반합니다.ㅎㅎ




아임얼라이브와 원더드링크에서 각각 1세트 씩 구매했었는데요.

포장 방식은 다소 차이가 있었습니다.

원더드링크는 스치로폼 상자 안에 얼음을 함께 넣어서 포장되어져 있었구요.

아임얼라이브는 그냥 종이상자에 뽁뽁이 포장으로 배송되었습니다.


아임얼라이브의 공장은 한국에 있는 반면, 원더드링크는 해외직구처럼 해외에서 배송되어지는 점이 다른데요.

신선도에서는 아무래도 국내에서 생산되어지는 아임얼라이브가 더 좋을 것 같긴하네요.

원더드링크는 우리나라 유통업체에서 대량으로 수입한 후 순차적으로 배송해주는 시스템 같습니다.





다만 한병에 보통 3~5천원 정도하니 매일 마시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프랜차이즈 커피를 끊고 콤부차를 드신다면 하루 한병은 마실 수 있겠네요.

저는 김씨부인 덕에 두 셋트 마셔보다가 김씨 부인이 갑작스러운 임신 소식을 접한 후 콤부차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 때문에 자연스럽게 끊게 되었습니다.

녹차의 1/3 정도의 아주 극소량의 카페인이 있다고는 하지만 어린 아이와 임산부,노약자께서는 유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