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거제 지세포항]원조 거제 김밥 이용 후기 및 유의사항!

안녕하세요.

김씨네 인간극장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지난 주말 즉흥 여행으로 거제와 통영에 다녀왔습니다.

직원들과 워크샵으로는 몇차례 방문한 적이 있었지만 김씨 부인과 함께 여행으로 단둘이 다녀온 추억은 전혀 없는 곳이기도 했죠.


분명 이번주부터 각종 꽃놀이와 지역 축제 때문에 붐비는 곳이 예상되는데 저희 부부는 2주 동안 온 국민을 괴롭혔던 미세먼지로부터 벗어나고자 바닷바람 맞으러 멀리 경남 거제,통영에 다녀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백종원의 골목식당 거제 지세포항 편을 보고 거제에 놀러간 김에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방송에 나온 집은 총 3곳으로 모두 경남 거제 일운면사무소 바로 옆에 있습니다.


저희 부부가 방문한 곳은 원조 거제 김밥...간판을 바꾼지 얼마 되지 않아서인지 웹사이트에서는 기존 상호명인 '일운충무김밥'으로 검색이 되는군요.


그냥 쉽게 검색하시려면 거제시 일운면사무소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희가 방문한 날은 일요일 오전!

10시가 조금 넘은 시간인데도 골목길은 골목식당의 인기를 실감하듯 주차된 차들과 가게 앞 줄 지어서있는 손님들로 붐볐습니다.


저희는 그 중에서도 줄이 그나마 적은 충무김밥 집에 줄을 섰습니다.

충무김밥 집(원조 거제김밥)은 10시 30분부터 영업을 시작한다고 쓰여져 있었습니다.

그 맞은편의 도시락 집(샘 김밥)은 이미 장사를 하고 있어서인지 조금은 더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구요.

저희 부부는 간단하게 요기만 하고 통영으로 넘어가야 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이 곳에 머물 수 없어 충무김밥 1인분만 포장해서 가려고 했습니다.



도시락 집(샘 김밥) 옆에는 생활의 달인에 나왔던 땡초김밥 집이 있었는데요.

이 곳도 제법 줄을 서 있더라구요.

땡초김밥 집의 정식 상호명은 '진이네 분식점'입니다.

아무래도 이곳 지세포항에 낚시꾼들이 낚시를 하면서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음식, 포장이 가능한 음식이 김밥 종류이다 보니 김밥 전문점이 많았습니다.



줄을 서는 동안 유리창 밖에서 안쪽을 은밀히 촬영했습니다.

워낙 바쁘다보니 사모님 혼자서는 감당이 안되어 남편 분과 직원 2명이 더 있었습니다.

각자 분업을 해서 역할이 분담된 모습입니다.



포장되어진 시락국과 밥솥에 있는 시락국 사진입니다.



점점 제 차례가 돌아오는군요.

매장 내에 테이블이 3개 밖에 없기 때문에 모두들 포장을 선호하셨습니다.

미리 주문을 받으신게 아니라 사모님은 계속 고개를 숙인 채 김밥 만드는데 여념이 없고, 남편 분이 주문을 받아 그 때 그 때 포장을 해주시더라구요.



대기 30분만에 드디어 김밥 집 입성!

메뉴는 심플하게 원조거제김밥 딱 1개였습니다.

가격은 5,500원이구요.

백종원 대표가 개발해준 멍게무침을 원치 않으면 500원 할인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흰색 A4용지에 안내문이 있었는데 유튜버나 개인방송하는 사람들이 가게에서 방송하는 행위는 일체 허락하지 않겠다는 안내문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방송국 측에서 사전에 골목식당 프로그램 참여하시는 분들에게 고지하신 듯 합니다.



주문을 시작했습니다.

남자 사장님께 1인분만 포장해달라고 했더니 '2인분부터 포장이 가능합니다'라고 답변하셔서 어쩔 수 없이 2인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또 한가지...

포장 고객들에게는 멍게무침을 판매하지 않으신답니다.

사모님께서 조용한 말투로 '저희 친척이 와도 배달하는 분께 멍게무침은 팔 수 없습니다'라고...

그 말에 조금 실망했습니다.

멍게무침 먹어보려고 줄 선 거였는데;;

멍게무침 빠지면 그냥 통영가서 충무김밥먹지 거제에서 30분 동안 줄 서면서 멍게무침 빠진 원조 거제김밥 먹을까요...







아쉬운대로 포장한 것 가지고 나와 지세포항 벤치에 앉아 먹고 가기로 했습니다.

즉석에서 싸주셔서 뜨끈하니 맛있었구요.

열심히 솔루션 받아 만든 미역밥이 든 김밥과 무침을 함께 이쑤시개로 꽂아 먹었습니다.



뭐 맛이 없을 수는 없죠~

맛있었습니다.

그런데 첫 방송에서도 백종원 대표가 말했듯이 어느 집에서나 먹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멍게무침을 포장 손님들께 주지 않는 것은 제 추측에는 혹여나 멍게가 상할까봐...

상한 음식 먹고 손님들이 항의를 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아예 멍게무침을 밖으로 가지고 가지 못하게 한 것 같은데...

아쉽더라구요.


혹시나 원조 거제 김밥집에 가실 분들은 꼭 포장하지 마시고, 매장 내에서 드시기 바랍니다.

포장을 하셔야겠다는 분들은 멍게무침이 포함되지 않는 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1인분 포장안되고 2인분부터 가능한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