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의원]법무부장관임명/추미애 나이,학력,자녀,논란,남편서성환변호사,장애이유(영상)

생애

추미애(秋美愛, 1958년 10월 23일 ~ )는 대한민국의 판사 출신 정치인이며, 그의 추진력과 정치력 때문에 '추다르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헌정 사상 최초의 지역구 5선 여성 국회의원이며, 2016년 8월부터 2018년 8월까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를 지냈습니다. 2019년 12월 5일, 문재인 정부의 3번째 법무부 장관에 지명되었습니다.



1958년 대구에서 세탁소를 운영하는 부모 밑에서 2남 2녀 중 셋째(차녀)로 태어났다. 1982년 제24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였다. 남편은 대학 동기인 서성환 변호사다. 두 사람은 캠퍼스 커플이었으며, 결혼 전까지 7년간 연애하였다. 서성환은 전라북도 정읍 출신인데, 당시 영남에서 호남 사위를 보는 일은 흔치 않았다. 게다가 서성환 변호사는 다리에 장애가 있는데요. 이유는 고등학생 때 교통사고를 당해 20번이 넘는 수술을 받았다고 하네요. 이 후유증으로 인해 다리를 저는 장애를 입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까닭에 추미애의 집안에선 서성환과의 결혼에 반대하였다고 합니다. 독특하게도 둘은 대학시절 모의재판에서 인간적인 모습에 반해 연애를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추미애는 이러한 집안의 반대를 무릅쓰고 1985년 서성환과 결혼하였고, 슬하에 1남 2녀가 있습니다.

82년 사법연수원 합격 후 1985년부터 춘천지방법원 판사를 시작으로 인천지방법원, 전주지방법원, 광주고등법원 등에서 판사직을 역임했습니다.


한편 훗날 추미애를 정계에 입문시킨 김대중은 추미애에게 "호남 사람인 제가 대구(출신) 며느리를 얻었습니다. 고맙습니다"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이유로 인해 언론에선 추미애를 '대구의 딸이자 호남의 며느리'로 부릅니다.



학력

추미애 의원은 한양대학교 81학번이구요. 한양대학교 대학원 법학 석사과정 수료하였습니다. 이후 2001년 연세대학교 대

학원 경제학 석사 졸업하였습니다.



논란


2016년 12월 23일 서울동부지방법원 형사11부(이상윤 부장판사)는 공직선거법위반(허위사실공표) 혐의로 추미애에게 벌금 80만원을 선고했다. 추미애는 총선을 앞둔 2016년 3월 기자 간담회에서 "16대 의원 시절 당시 법원행정처장에게 서울동부지법 존치를 약속받았다"고 허위사실을 알렸으며, 총선 공보물에 '법원행정처장에게 동부지법 존치 약속을 받아낸 추미애 의원' 등의 허위사실을 기재하였다고 합니다.


지난 1년 국회 상임위원회(추 대표의 소속 위원회는 외교통일위원회)에 추 대표는 단 한 번도 출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민단체 법률소비자연맹이 발표한 국회 상임위원회 전체회의 전수조사 결과, 역대 여야 당대표들의 출석률은 다 저조하지만, 추 대표처럼 0%인 경우는 단 한번도 없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물론 당 대표들은 일정도 많고, 특히 추 대표처럼 지난 1년 동안 대선, 지방선거 등을 준비하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정의당 이정미 대표의 상임위 출석률인 66%와 비교된다고 JTBC 정치부 회의가 지적했습니다.

[출처]https://ko.wikipedia.org/wiki/%EC%B6%94%EB%AF%B8%EC%95%A0


*출처:sbs뉴스유튜브채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