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촌동카페]보틀까지 덤으로 주는 카페 유달리(U:DALLY)

안녕하세요.

김씨네 인간극장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제가 살고 있는 광주 쌍촌동 동네에 새로운 카페가 오픈해서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눈에 띄지 않는 길 안쪽에 있어 아직은 아파트 주민들만 이용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상무한국아델리움 아파트라고 2019년 9월 경에 입주한 아파트인데 아파트 정문 바로 맞은 편에 있는 유달리 카페입니다.

사실 저도 유달리 카페가 새롭게 오픈한지 몰랐었거든요.

저희 직원이 알려줘서 점심식사 후 잠깐 시간을 내 가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카페가 워낙 우후죽순 생겨나다 보니 특색이나 개성이 없으면 아무리 프랜차이즈 카페라고 하더라도 장사를 오래 하지 못하던데...

유달리 카페는 듣기만 해보고 직접 가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동네 산책하다가 처음 방문했을 때 미처 촬영하지 못했던 유달리 카페 외관 사진입니다. 건물이 조금 독특하죠?

1층 필로티로 되어 있어 커피숍이 계단을 타고 2층으로 올라가야 있습니다.

1층은 주차장인데 주차는 길가에 하시는 것이 더 낫습니다.



저는 유달리라는 뜻이 영어로 U:dally로 쓰여 있는걸 더 많이 봐서 전혀 이런 뜻인줄 몰랐는데...

'여는 것과는 아주 다르게'라는 순 우리말이었군요.

유달리 쌍촌점 영업시간 안내입니다.

평일-오전9시~저녁11시

주말-오전10시~저녁 10시30분입니다.



평일 점심시간인데 손님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래도 크리스마스 주간에 가서인지 가게 내부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더라구요.





가게 내부가 엄청 넓어서 옆테이블 이야기 소리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이 날은 손님이 저희 밖에 없었다는 것은 함정;;

창 밖에은 상무한국아델리움 아파트 뷰가 보이네요.

또한 쇼파도 폭신하니 편안했었습니다.

이 곳 유달리는 또한 일반 커피전문점이라 보다는 커피를 포함한 건강음료가 많이 있는 장점이 있어 일행 중에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얼마든지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위쪽 벽면에는 유달리 카페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유달리 보틀이 촤르륵~ 디피되어져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분의 포스팅 내용을 보니 카페 내부에 파티룸 컨셉의 룸이 있어 일행들과 아무런 방해를 받지 않고 즐길 수 있고, 조용한 분위기의 스터디룸으로도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지금은 아직 인테리어 중이라 조만간 어떤 분위기가 날지 꼭 확인 해봐야겠네요)




특히 카페 유달리에는 마카롱(2,000원)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도 식후 디저트로 1인당 1개씩 색깔별로 시식해봤습니다.

제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적당히 달달해서 그 자리에서 한 개 다 먹었네요.

보통 너무 달면 1개를 다 먹지 못하는 편인데 이 날은 완.카롱했습니다.




카페 유달리의 아메리카노 가격은 hot 4.0/ice 4.3입니다.

라떼 종류도 보통 5.3~6.0 정도 되기 때문에 결코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커피 값에 재사용 가능한 보틀 가격까지 포함되어 있으니...

커피와 라떼 외에도 과일주스와 요거트 종류가 있습니다.



저희가 주문했던 딸기라떼입니다.

크리스마스 에디션 보틀과 색감이 너무 잘 어울리죠?

색감 때문에 먹기 아까울 것 같아요 ㅎㅎ

저는 아메리카노 주문해서 먹지는 못했지만 시식한 직원 이야기로는 정말 달달하고 건강한 맛이 난다고 하네요.

아메리카노는 커피 맛이 조금 연하더라구요.

주문할 때 진하게 만들어 달라고 하시면 진하게 맞춰주시니 진한 맛을 원하시는 분은 꼭 직원에게 말씀해주세요~


이상으로 쌍촌동에 새롭게 오픈한 카페 유달리 이용 후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