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신도시맛집]로봇이 서빙하는 망고돼지양념구이 맛집 천상마루

안녕하세요.

김씨네 인간극장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경기도 동탄신도시(오산시)에 위치한 돼지갈비 맛집 천상마루에 대해 이용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지난 주말 친구 집에서 급 번개로 부부동반 모임이 있어 동탄신도시(서동탄더샵파크시티)에 다녀왔네요.

아이들이 있는 친구가 있어 멀리 이동하지는 못하고 친구 집과 가까운 식당을 찾다보니 천상마루가 제일 가깝고 맛있는 곳이라 처음 가봤네요.




이쪽이 신도시 쪽이라 약간 외져 있는 곳이긴 한데요.

저수지 같은 물가에 건물이 홀로 있어서인지 저녁에 조명이 켜지면 외딴섬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1층은 천상마루 고기집이고, 2층이 카페인 것 같습니다.

2층에 올라가 보지는 않았지만 아마도 주인이 같은 듯??




천상마루에 알게 모르게 연예인들과 유명인사들이 많이 방문했었나 봅니다.

곽상욱 오산시장부터 배우 하지원 씨까지...

앗..

조그만 알림판에 점심특선으로 2월 3일부터는 8,900원에 석쇠구이 12첩 반상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12첩에는 찌개와 밥. 그리고 후식까지 제공된다고 하니 점심식사 정하는 것이 늘 고민거리인 직장인들에게는 정말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



또한 가게 입구에는 특별한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바로 천상마루 노란우산 서비스인데요.

갑작스럽게 비가 오게 되었을 때 많이 당황스럽겠죠?

이러한 상황에 손님들에게 노란우산을 대여해드리는 서비스인데요. 물론 어디까지나 대여이지 무상제공은 아니기 때문에 대여하신 분들은 꼭 반납해주어야 하는 시민의식이 필요하답니다.

자세히 생각해보면 이 또한 손님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사장님의 마케팅 전략이 아닌가 싶어요. 우산을 반납하려면 다시 방문해야 하는데...

우산만 반납하고 가는게 아니라 반납하면서 식사까지 한다면 더욱 좋겠죠?



천상마루 영업시간에 대해서도 안내해드릴게요.

우선 평일 오후3시~5시까지 브레이크타임이 있는데요.

주말과 공휴일은 브레이크 타임없이 종일영업한다고 합니다.

평일 오전11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주말은 24시간 영업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천상마루의 뜻부터 알고 가겠습니다.

천상마루란, 하늘 위의 하늘이란 의미로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드리려는 사장님 및 직원들의 마음을 담았다고 합니다.




가게 내부에 들어왔습니다.

공간이 매우 넓기도 하고, 테이블이 넓기 때문에 저희 일행(성인6명+아이2명)이 충분히 한 테이블에 앉을 수 있을 정도여서 참 좋았습니다.

여기에 일행이 조금 더 추가될 경우 바로 옆에 4인석 테이블을 붙일 수도 있기 때문에 성인 기준 최대 10명까지도 한자리에 앉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천상마루 메뉴입니다.

천상마루의 특징은 돼지양념구이와 소갈비에 망고가 버무려져 있는 것인데요.

녹차 먹인 돼지, 와인 숙성 돼지는 먹어봤어도 망고 돼지 양념구이는 처음 먹어보네요.

망고를 숙성시켜 부드러운 육질과 천연의 달콤함을 배가시킨 특제메뉴라고 합니다.

가장 기본적이며, 천상마루의 시그니처인 망고 돼지 양념구이는 16,000원입니다.

망고리얼양념소갈비는 31,000원이구요.

점심특선은 평일에만 드실 수 있는데 2인분 이상 주문해야만 점심 특선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망고돼지양념구이 6인분에 아이들이 있어 차돌된장찌개(8,000원)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천상마루의 또 다른 매력!

이렇게 서빙을 로봇이 직접 해주는데요. 이 광경도 사실 처음봤네요.ㅎㅎ

너무 신기해서 움짤로 올려봅니다.

대신 직원이 테이블에 옮겨주어야 하지만 어쨌든 주방에서부터 주문한 테이블까지는 자동으로 배달이 되는 점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신기한지 자꾸 눈이 가더라구요~



천상마루 기본 상차림 전체 풀 샷을 찍어봤습니다.

이제 친구들도 제가 블로그를 하는 것을 알고 있어서인지 다들 젓가락질 하지 않고 제가 사진 찍기를 기다려주네요~

정말 테이블에 빈틈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반찬이 나옵니다. 미역국은 큰 대접에 먼저 나왔다가 적절하게 배분해서 드시면 되구요.

고기는 직원분이 구워주실 때도 있지만 바쁘면 손님이 직접 구워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천상마루에서는 고기 불판용 그릴을 세척해서 사용하지 않고, 일회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위생적으로도 안심할 수 있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식약처 인증을 통과한 제품이라고 하네요)



또한 하향식 배기 시스템으로 구축되어져 있는데요.

테이블에 연통이 없는 이유는 연통이 테이블 가운데에 차지하고 있으면 일행과 눈을 마주치고 대화하는 것이 방해가 될 것으로 생각되어 조금 더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셨다고 합니다.

하향식 배기 시스템은 옷에 연기 냄새와 고개 냄새가 배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기가 노릇노릇 구워졌네요.

육질이 정말 부드러워서 아이들도 부담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채소와 함께 쌈을 싸 먹어도 좋고, 흰 쌀밥에 얹어 밥 반찬으로 먹어도 정말 좋습니다.

저는 고기맛은 대만족입니다.



배가 불러 서서히 일어나려고 할 때 쯤 후식으로 망고 빙수가 나왔습니다.

얼핏보면 카레덮밥 같은데요.ㅎㅎ

시원하게 입가심하기 좋게 망고 빙수를 주셔서 후식도 깔끔하게 해치웠습니다.



성인 6명에 아이 2명 동반해서 14만원 정도 나왔는데 이정도면 만족스럽네요.

그리고 천상마루 가게 옆에는 이렇게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을 찍으면 정말 예쁘게 나온답니다.

저기에 사람이 들어가면 그림자처럼 나오는데 매력있게 사진이 찍히더라구요.

혹시 동탄신도시 쪽(서동탄역더샵파크시티)에서 식사할 곳 찾는다면 천상마루에서 맛있는 양념돼지구이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