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핏3화이트]갤럭시워치 시리즈,저렴한게 구입한 썰!(ft.삼성임직원몰,카카오톡알림설정,가격,재입고)

안녕하세요 김씨네 인간극장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할 포스팅은 요즘 없어서 구하기 힘든 갤럭시 핏3 화이트 모델을 남들보다 저렴하게 구입한 썰을 풀고자 합니다.
갤럭시핏3는 사전판매가 완판될 정도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워치 시리즈 중 89,000원 정도 수준으로 출시해서 가성비가 좋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이전에 갤럭시워치s2 모델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거의 5년 동안 사용하다 보니 즐즐 다른 모델들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갤럭시핏3 화이트 모델

사실 크게 관심은 없었는데 이번 가족여행에서 동생이 베트남 현지 구매대행을 통해 국내출시가보다 저렴한 7만2천원 선에서 구매하는 것을 보게 되었어요. 동생은 제가 워치가 있어 별 관심이 없을 줄 알고 이야기 안하고 본인만 구매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베트남 현지에서 직접 오프라인 매장 방문해서 구매하려고 했으나 현지인이 아니면 구하기 어렵다고 해 포기하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지인 중 삼성 직원이 있어 임직원 몰에서 판매되고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지인은 삼성 계열사 중 SDI를 다니고 있는데 임직원 몰에서 아무리 찾아도 갤럭시핏3 모델은 보이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품절이라 보이지 않는구나 생각했고, 삼성전자에 다니는 다른 지인에게 물어보니 임직원 몰에 판매 중이나 화이트 제품은 재입고 알림설정을 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삼성임직원몰 판매 사진

베트남에서 어렵게 현지구매대행으로 구매한 동생보다 무려 5천원 저렴! 알고 보니 베트남 구매대행은 우리나라 돈 5천원 정도 돈을 지불하면 된다고 하니 거의 동생도 저 임직원가로 구매한 것 같네요...다만 구매대행에 5천원을 더 썼을 뿐...
검정색과 핑크색은 재고가 있어 바로 구매할 수 있지만 화이트 모델은 재입고 알림 신청을 해야 된다고...
삼성도 계열사마다 복지 수준이 다르고 임직원몰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이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갤럭시핏3 배송진행 상황

약 1주일 후 화이트 모델이 재입고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고, 바로 주문을 요청했죠~
연휴가 껴 있어 다소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하였지만 설레이는 마음으로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안전하게 주문된 것을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연휴가 지나도 오지 않는 거에요. 지인을 독촉할 수 없으니 그저 택배가 오기만을 기다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인고의 시간을 보낸 끝에 어렵게 얻은 갤럭시 핏3. 오랜만에 손이 떨렸습니다.

갤럭시 핏3

갤럭시 핏3 개봉 사진입니다. 카메라를 너무 가까이 들이댔는지 흐릿한 초점으로 찍혔네요
그래도 처음 들었을 때 안에 제품이 없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엄청 가볍더라구요. 일단 손목에 부담이 가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합격!!
또한 블랙이나 핑크와 달리 화이트 제품이 더 인기가 많은 이유는 옆 모습이 애플워치와 유사해서 스트랩만 바꿔서 착용하면 언뜻보면 애플워치와 같다는 착시효과(?)가 있기 때문이라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동생의 의견이구요. 우연의 일치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화이트 색상 모델이 가장 인기가 많은 듯 합니다.
저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여름에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실리콘 스트랩을 구매했는데요.
이것도 제품이 도착하면 포스팅해서 후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핏3 충전기 선
갤럭시 핏3 충전기 연결 사진

다음은 갤럭시 핏3 충전기 선 사진입니다. 휴대폰처럼 어댑터와 함께 동봉되어 있을 줄 알았는데...기존 제가 사용하던 워치와 같은 충전 시스템이 아니더라구요. 핏 안쪽만에 자석처럼 생긴 곳에 갖다 대기만 하면 '착!' 소리와 함께 붙습니다. 연결선은 C타입이구요. 노트북이나 C타입 충전기에 연결하셔서 사용해도 됩니다.
이번 갤럭시 핏3 장점 중 하나가 한번의 충전으로 오랜시간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라고 하죠? 한번 풀로 충전했는데 이틀째 걷기도 해보고 수면시간에도 사용했지만 80% 밑으로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핏3 전원 켜고 첫 화면

갤럭시 핏3 전원을 켜면 첫 화면이 이렇게 보이는데요. 먼저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둡니다. 또한 저는 워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휴대폰으로 wearable 어플을 깔아두었거든요. 어플이 없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wearable 어플을 설치해서 블루투스 연결해주세요!

갤럭시 핏3 블루투스 연결 화면

블루투스 연결 시 위와 같이 첫 연결할 때에는 연결 가능한 기기 목록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Galaxy Fit3를 선택하면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핏3와 연결시 화면

휴대폰과 블루투스 작업을 실행하게 되면 위 화면이 휴대폰에서 보일 거에요. 1분 정도 소요되니 차분히 기다리시면 자동 연결이 완료됩니다. 데이터를 서로 공유하기 위한 작업으로 보입니다.

 연결이 되면 워치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시계화면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시계화면 디자인이 다양해서 놀라웠습니다. 꾸미기 기능도 있어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넣어 시계화면을 바꿀 수도 있었습니다.
저는 갤럭시 핏3를 통해 운동하는 것을 측정하려는 의도로 구매했기 때문에 가급적 숫자 데이터로 볼 수 있는 화면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갤럭시핏3의 기본 화면이구요. 첫 개봉했을 당시 충전은 약 70%정도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워치와 갤럭시핏3의 기능 차이에 대해 알아보니 워치로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 핏3에는 탑재되어 있지 않고, 문자 또는 카카오톡 수신은 알림을 가능하나 답장은 할 수 없다는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만약 이 부분이 불편하시다면 갤럭시핏3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실제 착용한 사진입니다.
저는 갤럭시핏3  컨셉에 맞게 다이나믹한 화면 더 끌리더라구요.
이제 갤럭시워치s2와 갤럭시핏3를 번갈아가면서 착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자면 거의 착용하지 않은 것 같은 무게감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휴대폰 어플을 통해 갤럭시 핏3에 알림설정을 어플별로 할 수 있습니다. 워치와 같은 기능이구요. 내가 카카오톡만 알림을 받고 싶다고 하시면 카카오톡만 알림 허용으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카카오톡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톡 실행 후 우측 상담 '설정'버튼
2. 설정-기타 항목 선택
3. 기타-웨어러블 디바이스(wear OS설정) 선택
4. wear Os 카카오톡 사용 활성화
위 단계별로 카카오톡 어플에서 설정해주시면 메시지 수신 시 알림으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편의기능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핏3 출시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한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드렸습니다. 물량이 안정화되면 또 당근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을 것 같으니 기다릴 수 있는 분들은 조금 더 기다려보시기를...
어쨌든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