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맛집]광주 북구청 맛집 한남동한방통닭 위치,가격,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김씨네 인간극장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MBC예능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이영자가 과식으로 소화가 되지 않을 때 소화제 대신 먹는다고 해 화제가 되었던 '한남동 한방통닭' 이용 후기에 대해 솔직하게 리뷰하고자 합니다.

광주에도 그 인기를 등에 업고 2018년도에 새롭게 북구청 인근에 오픈했습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해 있구요.

영업시간은 오후 4시 30분부터 새벽 2시까지이니 참고하세요!

2018년도에 우연히 한남동 한방통닭 검색을 하고 나서 처음으로 광주에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일요일 오후 6시 쯤 포장 주문했었는데 웨이팅이 꽤 길었던 기억이 나네요.



가게 입구 한쪽에는 이렇게 참나무 숯불로 구워지는 한방통닭이 열심히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닭 크기가 그리 커보이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실제로도 크기도 작고, 일반 치킨 집에서 시키는 치킨 한 마리보다 양은 적습니다.



한남동 한방통닭에서 참나무로 닭을 굽는 이유는 참나무 껍질에는 타닌 성분이 들어 있어 닭고기를 참나무로 구우면 육질이 부드러워지고, 참나무 특유의 향기로 닭고기의 잡냄새를 없애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참나무 껍질은 여러 약재를 삶거나 찌거나 구울 때 상호작용이 뛰어나 한약재료로 널리 쓰이는 재료로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한방통닭 1마리 15,000원이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소주 안주를 찾는다면 닭똥집(닭모래주머니볶음)/10,000원을 추천합니다. 잡냄새 없이 꼬들꼬들하니 소주 안주로 딱입니다!



한남동 한방통닭 기분 셋팅입니다.

시원한 콩나물국은 더 먹고 싶으면 얼마든지 리필 가능합니다.

그런데 독특한 것은 묵은지 김치가 있죠?

한방통닭 안에 있는 약밥과 닭고기를 김치와 함께 곁들여 먹는 것이 이 집의 시그니쳐! 이영자 씨가 방송에서 먹는 모습 공개해서 유명해졌습니다.

오늘은 그냥 가볍게 한방통닭 한 마리만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평일 저녁 8시 경이었는데 3~4 테이블만 손님이 있었고, 비교적 한산했었습니다.




기름기가 가득할 것 같은 껍질 모습과 달리 속살은 살짝 퍽퍽한 살이 있습니다.

속살만 드시면 다소 목이 매일 수 있지만 촉촉한 껍질과 약밥을 함께 드시면 훨씬 수월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닭다리 크기로 봤을 때에는 영계 수준인 듯 합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묵은지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솔직하게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성인 남성 둘이서 한 마리 먹기에는 양이 적습니다.

그래서 추가 메뉴를 시켜야 할 수 밖에 없지만 2차나 3차로 간단히 술 한잔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마리로도 충분합니다.

맛은 한번쯤 먹어볼만 한 맛입니다.

자주 먹고 싶다는 생각은 그다지...

그래도 소주가 한잔 생각난다면 닭똥집볶음은 종종 먹을 수 있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