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숙소호텔추천]여수소노캄(구 엠블)호텔 슈페리어킹 간단한 이용후기!

안녕하세요.

김씨네 인간극장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전남 여수 여행 중 이용했던 여수 엠블호텔 객실 소개입니다.

2019년 10월부터는 엠블이라는 이름 대신 소노캄이라고 명칭이 변경되었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위치는 오동도 쪽에 있습니다.

운좋게 무료 숙박권이 생겨서 1박2일 여행을 조금은 쾌적한 곳에서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체크인 시간은 오후3시부터이구요. 체크아웃은 오전11시까지입니다.

체크인 시간보다 조금 일찍 오후2시 20분 정도 가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조금 미리 체크인 하려 했지만 방 배정만 받고 잠시 오동도 산책을 가기로 했습니다.

방은 크게 엑스포 뷰와 오션 뷰가 있는데 엑스포 뷰는 야간이 되면 빅오쇼 등 불꽃놀이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희도 엑스포 뷰를 선택했지만 정작 불꽃놀이 시작할 때는 낭만포차 쪽에 있어서 폭죽 터지는 소리만 들었답니다.ㅎㅎ



야경 사진이 예뻐서 한번 담아보았네요.

아직 야외 간판에는 소노캄으로 변경되지 않았고, 엠블의 흔적이 남아 있었답니다.



오동도 방향으로 걸어가면서 촬영한 소노캄(구 엠블)호텔 전경 사진입니다.

부산과 같이 해수욕장은 아니었지만 오밀조밀 붙어 있는 어선이 정박한 항구를 배경으로 위치한 높은 빌딩의 조화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참고로 여수 소노캄호텔 투숙객들은 오동도 관광하실 예정이라면 주차를 그냥 호텔에 하시고 가면 됩니다.



호텔 본관 옆에는 이렇게 편의점과 카페 등 편의 시설이 있었는데요.

위 사진처럼 나란히 있는 자전거는 모두 전기자전거 이구요.

오동도까지 타고 가려고 했었으나 이용요금이 1시간 1만원이라고 해서 바로 걸어갔습니다.ㅎㅎ

아가들을 위한 원격 제어가 되는 전동차도 있었습니다.



로비에서 체크인 후 객실 키를 수령했습니다.

키 홀더에 보면 사우나 쿠폰이 있는데요. 13,000원이 50% 할인 가격입니다.

사우나는 5층에 휘트니스와 함께 있고, 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저녁 10시까지입니다.

예전에 호텔 오픈한지 초반에 회사 워크샵으로 간 적이 있었는데요.

사우나 이용했을 때 제법 괜찮았던 기억이 났습니다. 벽면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 여수 앞바다를 보면서 사우나 할 수 있구요. 제 기억으로는 그리 넓지는 않았지만 한번쯤은 피로를 푸는데 아주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는 엑스포 뷰 18층 슈페리어 킹 객실이었는데요.

엑스포를 정면으로 가리는 건너편 호텔 때문에 커튼을 걷자마자 살짝 후회되었습니다.

그냥 좋게 오션뷰 선택할 것을...ㅠㅠ





호텔이 지어진지 거의 8년 정도된 것 같은데요.

나름대로 잘 관리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침구류 등 객실 내부가 깔끔하고 위생적이었습니다.

단지 자기 전에 히터를 작동시키지 않아 새벽에 다시 작동을 겨우 시켰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생수는 에비앙인데 유료이구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커피포트 쪽에 있는 생수가 무료 생수입니다.

또한 칫솔과 치약이 따로 구비되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시려면 추가 요금이 발생된답니다.




냉장고 안에 있는 맥주와 음료수 모두 추가 요금 발생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구요.

요금표는 위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그냥 좋게 편의점에서 사다가 먹으면 될 것 같아요~

저희도 칫솔과 치약이 없는 것을 뒤늦게 알고 인근 편의점에서 칫솔,치약 따로 구입했습니다.

나름 오성급 호텔인데 칫솔과 치약을 지급해주지 않는다는 점이 사실 조금은 당황스러웠습니다.ㅎㅎ


샤워 시설입니다.

왼쪽 벽면에 블라인드가 쳐져 있는 상태인데 블라인드를 걷으면 침실과 연결되어 적나라하게 샤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샴푸,바디워시,컨디셔너까지는 따로 구비되어져 있구요.

헤어드라이어도 있으니 이 부분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노캄(구 엠블)호텔 인근에 낭만포차,엑스포관,오동도 등이 밀접해 있기 때문에 접근성 면에서 좋구요.

직원들 친절도 또한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도 건조한 환경을 싫어하는 김씨 부인 덕분에 가습기 대여가 가능한지 물었는데 흔쾌히 대용량 가습기도 무료로 대여해주었답니다.

정가로 이용하기에는 다소 비싼 숙소이지만 티몬 등 할인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활용하셔서 투숙하신다면 그런대로 만족하실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